트위터에 23일 올라온 영상 급속히 확산…온라인 커뮤니티 “나라 망신, 처벌해야”
-
한국에 여행을 온 젊은 일본 여성을 한국인 남성이 욕설을 하며 폭행하는 영상이 퍼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상황에 대한 다양한 추측과 함께 남성을 처벌해야 한다는 주장이 거세지고 있다.
- ▲ 피해 여성의 일행이 올린 트윗. 네티즌들은 이곳이 홍대 입구 주변이라고 추정했다. ⓒ트위터 캡쳐
문제의 영상은 지난 23일 오후 6시12분 트위터에 올라왔다. 피해자의 친구라고 밝힌 여성은 “한국에 왔는데 길거리에서 한국인 남성이 계속 우리를 유혹했다. 우리가 이를 무시하고 거절하니까 갑자기 화를 내면서 친구를 때렸다”고 주장했다.
이 여성은 “이 남성은 계속 우리를 쫓아오면서 한국말과 일본말로 차별적인 의미의 폭언을 했다. 무서운 생각이 들어 동영상을 찍으려 하자 갑자기 달려와 (친구의) 머리카락을 잡으며 폭행했다”면서 “한국 치안이 너무 나빠 (앞으로) 못올 것 같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10초 분량의 동영상 2개와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영상에는 30대로 추정되는 한국 남성이 일본 여성을 향해 “네가 얼마나 잘 났냐”고 욕설을 하면서 여성을 쫓아와 위협하다 폭행하는 모습이 찍혔다. 영상은 현재 일본에서도 확산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혐한 단체나 매체에서는 이를 한국을 공격하는 소재로 사용하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한편 일부 네티즌은 피해 여성이 한국 문화와 한국인에 대단히 우호적인 유튜버라며 이번에도 한국을 소개하는 영상을 찍으러 여행을 온 것 같다고 추정했다. 이 영상을 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장소가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인근으로 보인다며, 해당 남성을 향해 “나라 망신”이라며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