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지지단체 '더불어희망포럼',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수사…국민의당 "책임자 엄단하라"
  • ▲ 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악수를 하고 있다. ⓒ뉴데일리 DB
    ▲ 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후보였던 문재인 대통령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악수를 하고 있다. ⓒ뉴데일리 DB

    국민의당이 문재인 대선 후보의 지지단체인 '더불어희망포럼'의 사전 선거운동 혐의를 철저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양순필 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검찰이 문재인 대선 후보 사조직으로 지목된 더불어희망포럼의 사전 선거운동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며 "이 단체의 상임의장은 지난 대선 때 문재인 후보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이던 장영달 전 국회의원"이라고 밝혔다.

    장 전 의원은 1일 관련 혐의로 검찰에 소환돼 10시간가량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 대변인은 "더불어포럼이 대통령선거 전부터 수차례 회의를 열고 '호남 지인에게 전화 걸기 운동'과 '여론몰이 대응 방안' 등 사전 선거운동을 모의하고 실행했다"고 했다.

    이어 "포럼 회원들 단체 카톡방에서 '안 후보의 나쁜 영상과 문구를 주위에 알려야 문 후보에게 유리하다'는 대화가 오간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국민의당은 검찰 수사와 언론 보도로 드러나는 내용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선거법을 위반한 범죄행위로 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양 대변인은 "대선 당시 민주당 당직자가 작성한 것으로 확인된 '안철수 네거티브 문건'과 이 단체의 활동이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사 당국은 어떤 눈치도 보지 말고 오직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해 사건의 진상을 밝히고 책임자를 엄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