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회 탄핵소추안 증거자료 21건 중 16건이 언론보도란 사실에 경악"
  • ▲ 지난해 12월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국회에서 제18차 본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지난해 12월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국회에서 제18차 본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일본의 산케이(産經) 신문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 불거진 찬반 갈등과 관련해 "친북(親北) 대 반북(反北) 세력의 대리전쟁"이라는 주장을 제기했다.

    특히 산케이 측은 박근혜 대통령이 통진당을 해산시키면서 좌파 운동권을 적으로 돌리게 됐고,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있던 야당이 최순실 게이트를 통해 정권탈취를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탄핵 사태의 본질적 배경은 범죄 사실을 아닌 친북(親北)-좌파(左派) 세력의 권력투쟁에서 기인한 것"이라는 여권의 주장과 정확히 일치하는 대목이다.

    다른 매체도 아닌 산케이 신문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참사 당일 행적에 의혹을 제기하며 청와대와 각을 세웠던 산케이 신문의 글이기 때문에 더욱 이목이 쏠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산케이 신문은 지난 7일 이상철(李相哲) 류코쿠대 교수가 쓴 '한국은 내전(內戰) 중'이라는 제하의 글를 통해 한국의 대통령 탄핵 사태를 집중 조명했다.

    이상철 교수는 가장 먼저 대규모 태극기집회가 열린 3.1절을 언급했다. 

    "이날 한국 경찰 당국은 202개중대, 1만6,000명의 경찰관을 투입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 무효를 외치는 시위대와 즉시 퇴진을 추구하는 시위대의 충돌을 차단하기 위해 양쪽 진영 중간에 벽을 만들었다. 공교롭게도 벽의 북쪽은 촛불을 든 친북(親北) 단체나 정당 등 좌파 세력이었고, 남쪽은 태극기를 들은 친미(親美)-반북(反北) 세력이었다."

    또한 한국 기자의 말을 인용해 "이번 사태는 민심을 악용한 부패한 국회의원들, 권력에 민감한 검찰, 무책임한 미디어 등 야합에 의한 쿠데타로,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된 것은 무능했거나 최순실이라고 하는 친구에게 완전히 조종되고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버지 박정희의 보수(保守) 본류의 계통을 이어받아서 탄생한 박근혜 정권과 그 반대 세력과의 대결은 당초부터 예상된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탄핵 사태가 일어나게 된 배경을 조목조목 짚었다.

    "2013년, 박근혜 대통령은 통합진보당의 해산에 착수했다. 같은해 8월 국가정보원은 통합진보당 소속 국회의원 이석기의 사무소를 압수수색하고, 9월에는 내란음모를 획책했다고 해서 체포동의요청서를 국회에 송달했다. 그리고 얼마 후 국회의 동의를 얻어서 국정원은 구인장을 집행했다.

    그것은 80만명의 회원을 소유한 좌파계 민주노총과 운동권을 적으로 돌리는 것을 의미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은 정권에 비판적인 전교조을 불법단체로 지정했다.

    친북-반미 성향이 강한 전교조는 '학생들을 좌편향으로 인도한다'라는 비판을 받아왔지만, 한국의 역대 정권은 그들의 격렬한 반대를 두려워해 건드릴 수 없었다. 그러한 전교조를 박 대통령이 건드린 것이다.

    또한 좌파들은 북한의 4번째 핵실험 등을 겪었기 때문에 청와대가 결정한 개성공업 단지 폐쇄, 미군의 최신예 요격 시스템인 사드(THAAD) 도입 결정, 위안부 문제를 둘러싼 한-일(韓日) 간의 합의도 맹렬히 비난했다.

    야당은 그러한 박근혜 정권을 4번에 걸쳐 공격했다. 그러나 강한 지지 기반을 갖고 40%대의 지지율을 유지하는 대통령을 권좌(權座)에서 끌어내릴 수는 없었다. 

    야당이 수수방관하고 있는 사이에 부상한 것이 '최순실 게이트'였다. 호시탐탐 박근혜의 실패를 엿보고 있었던 야당에 있어서는 최후의 정권탈취 기회였던 것이다."

    산케이 신문은 다음날인 8일에도 이상철 교수의 글을 실었다.

    이날 산케이 측은 "한국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을 가결했으나 증거자료 21건 가운데 16건이 미디어 보도라고 하는 사실은 경악스럽다"고 표현했다.

    아울러 JTBC 방송의 태블릿PC 조작 의혹과 검찰의 조사 방향에 강한 의문을 제기했다.
             
    "JTBC는 당초 국정개입의 증거가 있는 태블릿PC를 최순실의 사무실에서 찾아내고 도둑 맞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출했다고 했지만, 그 후 설명이 자주 바뀌었다. PC는 최순실의 사무실가 아니고, 독일에 있는 최순실의 자택 쓰레기 폐기장에서 주웠다고 정정했다. 결국 '누가, 언제, 어디에서'라는 구체적인 설명은 하지 않고 있다.

    사장 손석희씨는 PC로부터는 국정개입을 뒷받침하는 증거서류 200건을 찾았다고 설명했지만, 검찰이 PC에서 찾은 개입 의혹이 있는 서류는 3건, 게다가 법적으로는 비밀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었다고 한다.

    최순실은 법정에서 PC는 자신의 물건이 아니고 내용도 조작된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감정을 요구했지만, 검찰은 사건의 증거 목록으로부터 PC를 제외했다. 미디어를 감시하는 시민단체는 최순실의 태블릿PC는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고, JTBC가 부당한 방법으로 얻은 데이터를 다른 PC에 옮겨서 시청자를 속였다고 주장한다. 손석희씨는 지금 모해증거위조죄로 검찰에 고발돼 있다." 

    나아가 산케이 측은 "독재 정권 아래에서도 우리들은 진실을 쓰려고 했지만 지금은 민심이 무서워서 자유롭게 쓸 수 없다"고 한 한국 기자의 말을 인용하며 좌파 세력의 여론몰이 실태를 꼬집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