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VOKAL'의 두 번째 앨범을 발매한다.
'VOKAL' 라이브 앨범은 지난 1월 22일, 23일 이틀간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된 옥주현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을 담았다.
지난 8월 4일 앞서 발매된 첫 번째 앨범 '정제(精製)'는 공연 실황 중 연출과 퍼포먼스보다 노래 자체의 완성도가 높은 16곡을 선별해 현장음을 최소화하고 다듬어 수록했며, 발매 하루 만에 주요 음반 매장에서 품절이 된 바 있다.
오는 29일 발매되는 두 번째 앨범은 콘서트를 기록하는 앨범으로서 곡의 소개 멘트, 게스트와의 대화, 뮤지컬 해설 등의 멘트 하나까지도 정제 없이 거칠게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앨범에는 콘서트의 오프닝을 장식했던 뮤지컬 '아이다'의 넘버 'THE DANCE OF THE ROBE', 'MY STRONGEST SUIT'를 비롯해 아빠를 추억하는 울먹임을 여과 없이 담아낸 '아빠베개', '자장가', 핑클 시절의 히트곡을 담아낸 'FIN.K.L MEDLEY' 등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되지 않았던 많은 곡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옥주현 최고의 히트곡으로 통하는 'Rebecca-ACT2-'의 솔로 버전, 콘서트의 관객으로 객석에 앉아 있던 2NE1 산다라박이 깜짝 참여했던 'DEFYING GRAVITY' 등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된 곡 중 일부도 다른 버전으로 담겨있다. 특히, 관객들이 한 목소리로 합창해준 핑클 시절의 '당신은 모르실거야'가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옥주현의 뮤지컬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VOKAL'의 두 번째 라이브 앨범은 22일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29일 각종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사진=포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