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성공하는 공략법 강의, 학생 상담부스 운영…광운대-숭실대 2곳서 진행

  • 서울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16일과 18일 이틀간 광운대와 숭실대에서 '2017 대입 수시전형 대비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 진학 지도 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교과 성적에 강점이 있는 학생, 전공 관련 활동이 우수한 학생, 논술과 수능이 우수한 학생 등으로 분류해 학생의 강점별로 수시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서울과 수도권 주요 대학의 전형을 분석해 대학별 특징과 지원전략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특히 현직에 있는 대학 입학사정관의 시각에서 바라본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방안을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할 예정이라고 한다.

    설명회 행사장에는 서울과 수도권 30여 개 대학 입학관계자가 직접 참석하는 대학별 상담 부스도 설치된다. 참석자들은 교육청에서 마련한 대학 부스에서 직접 전형요강을 제공받고 간단한 수시 지원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와 학생을 위해서는 설명회 자료집과 강의 동영상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게재할 예정이다. 

    서울교육연구정보원은 특히 '수험생·학부모 대상 무료 특별진학상담'을 통해 진학상담 전문 교사와 학부모 및 수험생의 1 대 1 상담도 주선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별진학상담'을 희망하는 사람은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