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테나뮤직 제공
    ▲ ⓒ안테나뮤직 제공

    가수 샘김이 18일 네이버 안테나 TV캐스트를 통해 전곡을 작사‧작곡한 ‘마이 네임 이즈 샘(MY NAME IS SAM)’ 동명타이틀 뮤직다큐 1편 ‘마마 돈워리(mama don't worry)’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어느 이른 아침, 유희열이 샘김의 숙소를 습격해 샘김에게 “쇼케이스 가야지”라며 미국 쇼케이스와 재킷 촬영 스케줄 핑계로 그를 미국으로 데려가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LA에 도착한 해맑은 샘김은 영문도 모른 채 쇼케이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이는 따사로운 LA 풍경과 맞물려 18세 소년다운 싱그러움을 자아낸다. 이어 극비로 진행된 미국 쇼케이스서 예상치 못한 부모님과의 만남까지 샘김과 주변 인물들의 묵직한 감정선을 담담하게 담아내는 카메라 워크는 한 편의 감동 로드 뮤직비디오로 완성됐다.

    샘김의 ‘마마 돈 워리’는 ‘연락도 잘 안하는 멍청한 우리 아들 잘 지내니’라는 엄마의 편지글로 시작되는 노래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한결같은 맘으로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가족에 대한 애끓는 마음을 조용히 읊조리는 샘김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곡이다.
     
    앞으로 이 뮤직다큐는 샘김의 데뷔음반 수록곡을 주제로 타이틀곡인 ‘마마 돈 워리’부터 ‘시애틀(seattle)’, ‘유어송(your song)’까지 총 3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돼 18세 싱어송라이터 샘김의 스토리를 있는 그대로 보여 줄 예정이다. 
     
    한편 샘김은 오는 28일 ‘마이 네임 이즈 샘’을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