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드FC 제공
    ▲ ⓒ로드FC 제공

'여고생 파이터' 남예현이 '중국 여성 파이터 베테랑' 얜시아오난에게 로드FC 데뷔전에서 판정패를 당했다

26일 오후 중국 상해 동방체육관에서 열린 '샤오미 로드FC 027 In China' 1부 2경기 여성부 스트로급 매치에서 남예현은 물러서지 않는 투혼과 정신력을 보였지만 얜시아오난의 풍부한 경험과 노련미에 밀려 패배에 아픔을 맛봤다.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남예현은 얜시아오난의 펀치를 허용하면서도 돌진해 들어가 클린치 상황을 연출했다. 클린치 상황에서 떨어지던 중 얜시아오난의 손가락이 남예현의 눈을 찌르면서 경기가 잠시 중단됐다.

경기가 재개됐고, 얜시아오난의 옆차기가 남예현의 안면에 적중했다. 그러나 남예현은 펀치와 킥을 허용하면서도 돌진해 들어가 클린치 상황을 만들었다. 남예현은 경쾌하게 스텝을 밟으며 들어갔지만 앤시아오난은 노련하게 방어했다.

남예현은 얜시아오난에게 펀치를 허용하면서도 물러서지 않고 펀치로 응수하는 정신력을 과시했다. 얜시아오난은 킥까지 구사하며 노련함을 보였지만 남예현은 기죽지 않고 얜시아오난의 사정권으로 들어가 펀치를 휘둘렀다.

2라운드가 시작되고 남예현은 거침없이 돌격해 들어갔지만 얜시아오난의 노련한 펀치와 킥에 막혔다. 남예현은 얜시아오난에게 유효타를 허용하면서도 밀고 들어갔다. 2라운드 중반이 지나고, 얜시아오난에게 유효타를 허용했어도 남예현의 발놀림은 무뎌지지 않았다.

하지만 노련함에서는 얜시아오난이 한 수위였다. 얜시아오난은 남예현의 안면에 펀치와 킥을 정확하게 꽂아넣었다. 남예현은 2라운드 막판까지 얜시아오난에게 달려드는 정신력을 발휘했다.
2라운드가 끝이 났고 경기는 얜시아오난이 남예현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샤오미 로드FC 027 In CHINA
2015년 12월 26일 중국 상해 동방체육관 (수퍼액션 생중계) 

2부
[6경기 무제한급 토너먼트] 루오췐차오 vs 최홍만 (5분3라운드)
[5경기 라이트급] 장리펑 vs 홍영기 (5분3라운드)
[4경기 무제한급 토너먼트] 아오르꺼러 vs 김재훈 (5분3라운드)
[3경기 라이트헤비급] 자오쯔롱 vs 미노와 이쿠히사 (5분2라운드)
[2경기 밴텀급] 자오즈캉 vs 최무송 (5분2라운드)
[1경기 라이트급] 바오인창 vs 난딘에르덴 (5분2라운드)

1부
[5경기 무제한급 토너먼트] 마이티 모 vs 최무배 (5분3라운드)
[4경기 무제한급 토너먼트] 리앙링위 vs 명현만 (5분3라운드)
[3경기 페더급] 허난난 vs 다나카 다이사쿠 (5분2라운드) 
[2경기 여성 스트로급] 얜 시아오난 vs 남예현 (5분2라운드) 
[1경기 페더급] 이부꺼러 vs 최종찬 (5분2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