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명품 의성마늘, 국내마늘 브랜드 대전 석권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의성마늘이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에 이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전’에서도 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고 신뢰하는 국내 최고 명품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의성마늘이 지난 16일 서울 그랜드하얏트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대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전은 대상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에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조사모델과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의성마늘은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11일까지 15일간 소비자 표본조사 항목 7개 부문(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차별화, 브랜드신뢰도, 브랜드리더십, 브랜드품질, 브랜드충성도) 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생산량 1위를 자랑하고 있는 의성마늘은 한지(寒地)형으로 마늘의 유효성분과 마늘고유의 향과 약리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지며
특히 2012년 3월 지리적표시단체표장등록으로 명품마늘로서 배타적 독점권을 인정받아 브랜드 유용 방지 및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높이고
흑마늘‧다진마늘‧마늘포크‧마늘소‧롯데 마늘햄 등 다양한 마늘 가공품을 생산,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내 가장 권위를 자랑하는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전에서 장관상, 국무총리상, 대통령상 등 5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김수 군수는 “명품 의성마늘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었던 원천은 고품질 마늘생산을 위해 피 나는 노력을 아끼지 않은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의 결정체”라고 언급하며 “의성마늘의 명성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각인 될 수 있도록 품질과 브랜드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