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동시는 지난 16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과 함께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분원인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회의실에서 ‘경북바이오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안동시 제공
    ▲ 안동시는 지난 16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과 함께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분원인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회의실에서 ‘경북바이오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가 연구원 입주기업과 지역 바이오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자리를 가졌다.

    시는 지난 16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과 함께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분원인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회의실에서 ‘경북바이오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바이오기업 대표 10여명을 비롯해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김흥빈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이택관 연구원장, 권석순 안동시 경제산업국장, 곽영철 기술보증기금 대구영업본부장, 전용찬 신용보증기금 안동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중소기업의 대형유통업체 진출 및 마케팅 지원 ▲중기청 지원정책 ▲수도법에 따른 공장설립 규제 완화건의 ▲인력확보 지원방안 등 일선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각 기관의 지원사업 소개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제기된 지역기업과 각 기관의 의견을 종합 반영해 향후 지역기업 지원사업의 실효성을 한 차원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