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각 위원회별 현장방문활동 및 점검ⓒ구미시의회
경북 구미시의회는 각종 민생현장을 찾아가 직접 확인하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각 위원회별로 현장방문활동에 나섰다.
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정하영)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윤영철)는 제195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6일 각 위원회별로 현장방문활동을 실시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옥성면에 조성중인 시립화장시설 건립현장과 다함께하는길 장애인생활시설(舊 솔장애인생활시설)을 방문, 현장현황청취 및 운영실태 점검 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기획행정위원회는 시립화장시설 현장방문에서 현장관계자들에게 시설이 계획대로 추진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민 및 시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하고, 아울러 정상화과정에 있는 다함께하는길 장애인생활시설이 조속히 안정화돼 장애인들이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는 구미시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센터와 고아초등학교 급식시설을 둘러본 후 옥성자연휴양림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관리실태 등을 점검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학교급식 관계자 및 종사자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의 위생적인 관리와 공급으로 학생들이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산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힘써줄 것과 청결 및 위생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옥성자연휴양림 방문 현장에서는 비수기나 주중 이용객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 강구 및 평소 안전관리와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