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주제
  •  


    병무청은 오는 6일부터 5월 22일까지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병역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기 위해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의 응모자격은 국내 초등학교 3~6학년과 해외 한국국제학교 등에 재학 중인 한인 초등학생이다.

    응모작품 규격은 그림은 8절지 크기에 크레용, 색연필, 수채물감 재료를 사용하고, 글짓기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의 분량으로 편지글, 수필, 기행문, 시 등을 주제에 맞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학교단위로 받으며 국내학생 작품은 학교소재 지역 관할 지방병무청에 우편 또는 방문으로, 해외 한국국제학교 초등학생 작품은 우편(대전 서구 청사로 189, 정부대전청사 2동 1105호, 병무청대변인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 내용으로는 대상작 2명에게 국방부장관상과 50만원 상당의 부상, 금․은․동상 등 30명에게 병무청장상․민간 후원업체장상과 부상, 364명에게 지방병무청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소중한 병역의무를 어린이들이 이해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며 아름다운 동심으로 병역을 이행한 사람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응모작 심사는 예선과 본선 2심제로 진행하며, 시상식은 6월 중순 이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