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의 청춘을 응원합니다!
  • ▲ 육군훈련소 군악대의 입영문화제에서의 모듬북 축하공연.ⓒ병무청
    ▲ 육군훈련소 군악대의 입영문화제에서의 모듬북 축하공연.ⓒ병무청

    병무청은 13일 육군훈련소를 시작으로 2015년도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입영문화제는 2011년도부터 시작됐으며, 2015년에는 전국 19개 입영부대에서 육군 35회 해․공군 8회 등 총 43회가 개최된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군에 입영하는 날이 이별의 슬픔을 간직하는 날이 아닌 축하와 격려의 기억들을 서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영문화제에서는 입영하는 아들과 가족들과의 끈끈한 정을 느끼도록 부모님 업고 걷는 어부바길, 부모님 발을 닦아드리는 세족식, 부모님들이 아들에게 보내는 사랑의 편지쓰기 등 참여 행사를 운영한다. 아울러 지역 또는 민간단체 등의 재능 기부를 통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과 군악대․의장대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병무청에서는 새롭게 출발하는 젊은이들을 축하하고, 가족애를 돈독히 쌓을 수 있도록 도시의 무료 관광, 숙박․음식․이발 요금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 업체를 늘리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지속적으로 협조를 강화하고 있다.

    병무청관계자는 “앞으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국민에게 웃음과 행복을 주는 문화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