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FC서울
【뉴데일리 스포츠】국내 프로 축구팀, FC서울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이름은 '서울컵'이다.
서울컵은 직장인 16팀, 남자 대학생 16팀, 여자 대학생 8팀 등 총 40팀을 추첨으로 선발해 전반기 대회를 진행하고 동일한 방식으로 40팀을 선발해 후반기 대회를 진행한다. FC서울이 전반기와 후반기로 대회를 나눠 진행하는 이유는 최대한 많은 팀에게 서울컵을 차지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FC서울은 총 80팀이 전반기, 후반기 대회를 치르고 나면 11월 말 챔피언 결정전을 통해 아마추어 최강팀을 선발한다.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된 적이 없는 순수 아마추어 선수만이 서울컵에 참가할 수 있다. 직장인 참가팀은 동일 법인 및 조직에서 근무해야 하며, 대학생은 재학 및 휴학생으로 구성된 축구 클럽이면 된다.
참가신청은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FC서울 홈페이지(www.fcseoul.com)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서울컵 담당자 이메일(seoulcup201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팀은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25일, FC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팀은 참가비로 15만원을 내야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FC서울 홈경기 관람권을 팀원 수에 맞춰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