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성군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읍내 남대천변 구봉공원 일대에서 1,0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퓨전난타 등 풍성한 볼거리 공연이 펼쳐졌다.ⓒ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김주수 군수)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군민들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의성군과 의성문화원(허영자 원장)은 정월대보름날인 지난 5일 읍내 남대천변 구봉공원 일대에서 1,0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2015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식전 공연으로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축원무, 퓨전난타 등 다양한 문화단체 공연과 한기웅․단비의 초청 공연, 민요가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공연이 펼쳐졌다.
2부는 해질 무렵 둥근 달을 보며 의성 군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기 위한 기원제, 기원문 낭독, 달집태우기와 강강술래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한 행사장 내에서는 널뛰기와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는 물론 전통차와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부럼깨기와 소원지 쓰기 등의 부대행사도 운영됐다.
특히 50인치 LED 대형 TV, 김치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는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치러졌다.
김 군수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한해의 소망도 빌고 가족끼리 즐거운 한때를 보내길 바란다”며 군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을 만드는데 적극적인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