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40대 15%·50대 43% 증가··· BB크림, 올인원 매출 급상승


최근 40대 이상 중년남성의 화장품 구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24일 G마켓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7일까지 40대 남성의 화장품 구매가 지난해보다 15%, 50대 남성의 화장품 구매가 43% 증가했다. 
 
  <G마켓 8/1~9/17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남성 연령별 판매 증감률> 


  • 40대의 경우 올해 BB크림 매출 신장률이 121%로 가장 높았고 스킨 및 애프터쉐이브가 7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제품 하나로 몇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의 매출이 58% 증가해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를 엿볼 수 있었다.

    50대 남성도 BB크림 구매 증가율이 93%로 높은 상승세를 보였고 올인원 화장품과 세트 제품이 각각 71%, 48%로 뒤를 이었다.

    반면 20대 남성의 화장품 구매는 25% 감소했고 30대 남성의 경우 2% 증가했다.

    [사진 = 아이오페, G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