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화제의 신간] 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

진로전문가 이랑선생님과 청소년 혁준이의 꿈을 찾는 직업여행

입력 2014-07-27 16:17 수정 2014-07-27 17:17

기존의 진로 관련 도서들은 대개 어른들의 시선에서 미래에 유망한 직종을 제안하고 그 준비 과정을 가이드하는 형식으로 이뤄져 있다. 그러다 보니 정작 수요자이며 독자인 학생들의 욕구와 의견을 반영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었다.

신간 '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는 기획 단계부터 리서치, 섭외, 인터뷰 등 도서 제작 전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실효성을 높인 새로운 개념의 진로 가이드북.

이 책은 열 명의 기자단으로 구성된 학생들이 사전에 선정된 '멘토'에 대해 공부한 뒤 직접 인터뷰를 하면서 특정 분야에서 꿈을 이룬 사람들을 통해 각자의 진로를 모색해보는 과정을 담았다.

진로교육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랑과 중학생 권혁준 군은, 학생 기자단과 함께 진로에 한창 고민이 많은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법률, 경제, 과학, 사회 등 다양한 분야를 일곱 개의 군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만나고 싶은 멘토 15명을 선정했다.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건축사 류춘수, 영화감독 봉준호, 예능피디 나영석,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멘토'들은 인터뷰를 요청한 학생 기자단에게 꿈을 이루게 된 과정과 함께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냈다.

학생들의 심장을 뛰게 했던 '멘토와의 대화'는 어른들의 눈이 아닌, 청소년의 시각과 눈높이로 정리돼 더 큰 공감을 불러 일으킬 전망.

따뜻한 문체로 쓰여진 대화록과 더불어 유명인들의 인증샷도 이 책을 보는 쏠쏠한 재미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나는 누구인지,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진짜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찾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이 책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고 나름의 해답을 찾아가기를 권면해 본다.


책 속에서 】

의미 있는 꿈을 찾고 자기 노력으로 이 세상에 큰 임팩트를 줄 수 있는
멋진 삶의 주인공이 되세요.

     -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모든 성취는 고통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적극적인 자세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세요.

     - 건축사 류춘수

남과 다른 나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기가 좋아하는 취향을 키워나가야
독창성을 가질 수 있어요.

     - 영화감독 봉준호

여러분의 부족한 면을 생각하기보다는 자신의 장점을 발전시키는 것이 더 중요해요. 

     - 예능피디 나영석

꿈을 갖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꿈을 이루려는 치열한 노력이지요.

     -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대상을 제대로 이해하고 자신만의 사진을 찍도록 노력하세요.

     - 사진작가 배병우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할 때 가장 행복해요.

     - 기타리스트 정성하


【 저자 소개 】

이랑 ❙ 한국고용정보원(www.keis.or.kr)에서 직업과 진로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직업 세계의 변화를 분석하고, 진로 교육과 취업지원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정보를 연구·개발한다. 대학에서 심리학, 경제학, 경영학을 전공 또는 부전공했고, 서울대학교에서 산업인력개발학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한겨레신문>에 <이랑의 미래직업탐방>, <이랑의 꿈 찾는 직업이야기> 등을 연재했으며, 글을 쓴 책으로 「십대를 위한 직업콘서트」, 「십대를 위한 직업백과」등이 있다.

권혁준 ❙ 신반포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이며 플로어볼 학교대표선수, 신반포중학교 밴드부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호기심 많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꿈을 찾아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길 바라는 청소년이다. 서울 잠원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장 등 초등학교 때부터 학교 임원을 꾸준히 맡아 왔으며 중학생인 지금도 학교 임원을 맡고 있다.

청소년들이 선정한 '가장 만나고 싶은 멘토 15인' 】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건축사 류춘수 ▲영화감독 봉준호 ▲예능피디 나영석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사진작가 배병우 ▲기타리스트 정성하 ▲외상외과 전문의 이국종 ▲스타 셰프 에드워드권 ▲국제NGO활동가 이일하 ▲외교관 신각수 ▲CEO 한경희 ▲CF감독 유광굉 ▲프로파일러 권일용 ▲변리사 이원일 


[사진 제공 = 아이리치코리아]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