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용문…모바일 전자심사 시스템 도입
-
국내 메이크업 경진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인 [2014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가 지난달 2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가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40여개 대학의 뷰티 관련 학교와 아카데미 등에서 1200여명의 선수와 모델, 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여, 민간이 주최하는 단독 메이크업 대회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는 물론 수준 높은 작품들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
대회는 고교부 2개 종목(브라이달 메이크업, 패션쇼 메이크업), 일반부 6개 종목(브라이달 메이크업, 패션쇼 메이크업, 판타지 메이크업, 캐릭터 메이크업, 바디아트, 아트마스크) 등 총 8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
-
그랑프리 수상자 1인에게는 해외대회 출전권 및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회장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해마다 참가자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따라서 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이번 대회부터 수많은 도전자들의 작품들 중 보다 정확하고 공정하게 옥석을 가려내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모바일 전자심사 시스템]을 도입, 신속하고 정확한 심사와 공정한 심사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
최윤영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과 교육자들이 메이크업을 통한 즐거운 무한도전의 시간을 즐기며 오늘 이 날을 기다려왔으리라 생각된다”며 “아무쪼록 우리가 오늘 흘리는 땀방울, 설렘과 떨림이 내일의 영광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
또한 콘테스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한 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최고지도자상이 아우라뷰티칼리지 대전은행점 박정수 이사와 SBS방송아카데미뷰티 수원역점 주지현 이사에게 주어졌으며, 6명에게 지도공로상이 수여됐다.
-
이날 콘테스트의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는 ▲일반부 바디아트 부문에 참가한 김슬기(SBS방송아카데미 수원남문점) ▲고교부 브라이달 메이크업 부문에 참가한 장유진(SBS방송아카데미 종로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이들은 향후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해외 메이크업 대회에 출전할 기회와 함께 출전 경비를 지원받는다.
-
또한 대상은 ▲일반부 브라이달 부문 유지혜(아우라뷰티칼리지 천안점) ▲패션 부문 김소희(SBS방송아카데미 논산점) ▲환타지 부문 송지은(SBS방송아카데미 부평점) ▲캐릭터 부문 최초원(뷰티인미용학원 대구 동성로점) ▲아트마스크 부문 서은희(아우라뷰티칼리지 천안점) ▲바디아트 부문 전지환(우송정보대학 뷰티디자인계열)이 수상했고, ▲고교부 브라이달 부문 조수희(SBS방송아카데미 대전점) ▲패션 부문 백주라(SBS방송아카데미 부천점)가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
그 밖에 금상, 은상, 동상과 입학 특전과 장학금이 수여되는 국내 40여 대학교 총장상과 메이크업 유관 산업기관 특별상, 뷰티 언론사 특별상 등이 수여됐으며, 수상자에게 학업 증진을 위해 메이크업박스, 화장품 등이 함께 증정됐다.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신문 <러브즈뷰티> 특별상은 권리미(SBS아카데미 부평점)에게 돌아갔다.[사진 =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