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재능 나눔으로 도시 속 버려진 공간, 정원 조성


  •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
    은 친환경 사회공헌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오후 본사가 위치한 청계천 앞 삼일교에서 임직원과 함께하는 [게릴라 가드닝(Guerrilla Gardening)] 활동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그린사이클] 캠페인은 공병수거 캠페인 등 그동안 다양한 형태로 진행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다.

    도시 속 버려진 땅을 정원처럼 아름답게 가꿈으로써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친환경 활동을 일컫는 게릴라 가드닝은 [그린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고객들로부터 수거한 다 쓴 화장품 공병과 오설록 테이크아웃 컵 등을 재활용해 게릴라 형식으로 모집, [아리따운 나눔] 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들과 함께 청계천 삼일교 일대를 작은 정원으로 조성함으로써 청계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 정비 및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보호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4월 진행된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상설 전시전의 참여를 시작으로 올해의 그린사이클 캠페인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게릴라 가드닝 활동을 확대 실시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가드닝 방법을 시민들에게 적극 소개하며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설 예정이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