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국제광고제 수상작 2백여편 서울서 전시-상영 9개 수상 제일기획 ‘생명의 다리(삼성생명)’ 등 27~29일 홍대 주차장 거리서 인디밴드 공연도
  • 
  • 30일-10월1일 코엑스서 세계적 명사 포럼
    ‘플랫폼의 시대’ 필 사이먼, SAP 부사장 내한  
    김홍탁-황보현 등 칸광고제 심사위원들 강연  


    광고 마케팅의 창조적 아이디어를 겨루는
    [광고의 올림픽]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들이 서울에서 선보인다. 

    이번 [2013 칸국제광고제 서울페스티벌]에선
    칸 라이언즈 수상작 중 엄선된 2백여 편이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홍대 주차장 거리와 메가박스(코엑스-신촌)에서 전시-상영된다.

    올해 전무후무하게 5개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최고의 인기를 끈 [멍청하게 죽는 방법](Dumb Ways To Die)
    이미 해외 청소년들에게 열광적인 호응을 받으며
    무수한 패러디 작품을 양산한 메가히트작이다.

    필름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유니레버의 시리즈 광고 [내면의 아름다움]
    아름다움의 기준을 외양에서 내면으로 끌어낸
    위대한 캠페인으로 평가 받는다.

    <제일기획>은
    삼성생명의 [생명의 다리]로 9개의 상을 휩쓸었다.
    마포대교 난간에 위로와 사랑의 문구를 달아
    자살 방지에 획기적인 성과를 이루었다.  

    칸 라이언즈는
    광고·디자인·마케팅 뿐만 아니라
    삶의 모든 활동에 깊은 영감을 주는 창조적 산물의 집합이다.
    교육·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모든 비즈니스 분야의 아이디어 창구로 손색이 없다.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의 이성복 대표는
    "기업인들 입장에서
    전세계 기업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파악하고
    소비자들을 참여시킬 새로운 방법을 검토해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창조경제라고 말은 하지만
    어떻게 하느냐하는 것은 잘 보이지 않는다.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에 오면
    머리를 [쿵] 때리는 어떤 문화적 영감을 담아갈 수 있다.
    광고나 디자인, 마케팅을 공부하는 젊은이들에게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최고의 현장 공부가 될 것"
    이라고
    했다. 

    [해외 수상작]들은
    직설적인 슬로건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신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간접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아,
    해외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적은
    학생이나 청소년 관객에게
    상상력과 추론을 자극하는 좋은 지적 오락거리가 된다.

    개막일인 9월 27일과 28일에는
    홍익대학교 앞 주차장 거리에서
    인디밴드들의 축하 공연과 함께 전시작들이 무료로 공개된다.
    <3호선 버터플라이>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디밴드들이
    이틀간 거리에서 축하공연을 한다.

    메가박스 코엑스에서는
    홍대 거리와 동시에 인쇄, 옥외, 다이렉트, 디자인 등
    칸 라이언즈 각 분야에서 수상한
    [광고물]과 [프리젠테이션 보드]가 전시되며,
    [필름]과 [필름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메가박스 코엑스-신촌)이 상영된다.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국내외광고-마케팅 업계의 리더들이 진행하는
    <크리에이티비티 포럼>이 진행된다.
    <플랫폼의 시대> 의 저자로 유명한 ICT업계의 거물 필 사이먼,
    ERP의 세계1위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크리스토퍼 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의 대가 D메이저의 제이슨 최,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을 역임한 HSAD의 황보현 CCO,
    제일기획의 김홍탁 마스터 등이
    연사로 나서
    크리에이티비티의 트렌드를 짚어준다.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은
    인터넷 언론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공동주최한다.
    문의 :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 02) 757-1830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
    - Cannes Lions in Seoul


    ■ 크리에이티비티 포럼 Creativity Forum

    9월 30일과 10월 1일
    이틀 동안 열리는 크리에이티비티 포럼은
    국내외 최고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의 트렌드와 전망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 ▲ 황보현 CCO (HS Ad) ⓒ 뉴데일리
    ▲ 황보현 CCO (HS Ad) ⓒ 뉴데일리


    9월 30일  10:30-11:20
    황보현 HS Ad / Chief Creative Officer
    주제 : Social Creativity - 집단으로서의 창의성

    22년 경력의 창의력최고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칸 라이언즈, 뉴욕페스티벌 등 해외 유명 광고상을 휩쓴
    뉴미디어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 최고의 전문가.
    Social network, 인터넷, 클라우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지식의 축적과 확산이 용이해진 시대,
    Social network 등을 통한
    집단 아이디어의 창출이 갖는 의미를 알아본다.

     


  • ▲ 김홍탁 마스터(제일기획) ⓒ 뉴데일리
    ▲ 김홍탁 마스터(제일기획) ⓒ 뉴데일리


    √ 9월 30일  11:30 ~ 12:20 
    김홍탁 제일기획 / ECD, Creative Innovation Group
    주제 : From Mind Share to Life Share / Mind Share에서 Life Share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제일기획 ECD로
    글로벌 통합 캠페인과 디지털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를 비롯
    각종 국제광고제에서 90회 이상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Campaign Asia Pacific에서 주관하는
    2012 Creator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디지털 기술과 그에 기반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의 창출이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바꾸는지,
    유저들의 라이프 셰어에 어떻게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생생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



  • ▲ 크리스토퍼 한(SAP Labs) ⓒ 뉴데일리
    ▲ 크리스토퍼 한(SAP Labs) ⓒ 뉴데일리


    √ 10월 1일  9:30 ~ 10:20 (동시통역)
    크리스토퍼 한 B. Christopher Han.
    SAP Labs / Senior Director, Product Management
    주제 : Design Thinking – A Way to Accelerate Innovation
     

    미국 캘리포니아의 SAP 연구소 상품관리 수석 디렉터.
    SAP의 소비자 모바일앱 제작 기업인 AppHaus을 세웠다.
    사용자 체험 연구&디자인, Applied Materials에서
    제품 마케팅과 신생 업체 사업전략 컨설팅을 담당했으며
    GM, Mercedes-Benz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Design Thinking’을 주제로,
    제품과 사용자의 관계를 전체적으로 보는 [통합적 사고]의 필요성과
    기업의 생존전략을 제시한다.



  • ▲ 제이슨 최 대표(Dmajor) ⓒ 뉴데일리
    ▲ 제이슨 최 대표(Dmajor) ⓒ 뉴데일리


    √ 10월 1일  10:30 ~ 11:20 (동시통역)
    제이슨 최 Jason Choi, D major / CEO
    주제 : The New Digital Marketing Framework – 
    Content Marketing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체제 – 컨텐츠 마케팅

    제이슨 최는 17년 경력의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칸 라이언즈, 스파이크스 아시아 등
    공식 세미나에서 디지털과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제일기획의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그룹장으로 재직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의 Draftfcb의 수석 부사장,
    시애틀의 Publicis와 LA의 TBWA\Chiat\Day의 디지털부서에서 캠페인을 주도했다.
    새롭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디지털 마케팅의 대가가 새로운 마케팅의 세계로 안내한다.



  • ▲ 필 사이먼(작가) ⓒ 뉴데일리
    ▲ 필 사이먼(작가) ⓒ 뉴데일리


    √ 10월 1일  11:30 ~ 12:40 (동시통역)
    필 사이먼 Phil Simon, 작가 , IT 컨설턴트 
    주제 : Decoding Big Data: Creativity in Social Media -
    빅데이터와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전략

    디지털 전략가, 소셜 미디어 전문가. 
    기업이 기술 활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컨설팅하고 있다.
    포춘 선정 50개 기업인 글로벌 PeopleSoft 프로젝트로 라틴 아메리카 순회.
    NBC, CNBC, 허핑턴포스트, 뉴욕타임즈 등 수많은 매체에 컬럼을 연재했다.
    [플랫폼의 시대]로 2013년 [AXIOM어워드]를 수상했다.
    다변화되는 플랫폼 시대에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이 21세기 현실에 적합한지,
    기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 전시작 

    홍대 주차장 거리 전시: 9월 27(금)~ 28일(토)
    메가박스 코엑스 전시: 9월 27일(금)~ 10월 6일(일)


  • ▲ 필 사이먼(작가) ⓒ 뉴데일리


    √ 
    멍청하게 죽는 방법 Dumb Ways to Die

    필름, 다이렉트, PR, 라디오, 티타늄&통합 5개 부문 그랑프리를 석권해
    2013년 칸 라이언즈 최고의 화제로 떠오른 캠페인.
    일반적인 안전 캠페인의 통념을 완전히 뒤엎은
    경쾌한 주제가와 귀여운 영상, 그래픽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수많은 패러디 물이 만들어졌다.
    광고주 : METRO TRAINS
    대행사 : McCANN MELBOURNE, AUSTRALIA 



  • ▲ 필 사이먼(작가) ⓒ 뉴데일리


    √ 생명의다리 BRIDGE OF LIFE

    서울의 한강다리들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자살한다는 마포대교. 행인이 지나갈 때 터액티브하게 메시지를 내보낸다는 아이디어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리는 티타늄 상을 한국 최초로 받은 것을 비롯해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 등에서 금상 2, 은상 2, 동상 4개를 차지했다.
    광고주 : 삼성생명
    대행사 : 제일기획 서울




  • ▲ 필 사이먼(작가) ⓒ 뉴데일리


    √ 진정한 미인 스케치 REAL BEAUTY SKETCHES

    여성들 중 2%만이 자신이 예쁘다고 생각한다는
    인사이트에서 출발한 캠페인.
    전문 몽타주 화가를 섭외,
    여성들 스스로 생각하는 자신의 모습보다
    타인이 바라보는 모습이 훨씬 더 정확하고 긍정적임을 증명해냈다.
    티타늄&통합에서 그랑프리 외 다수 부문에서 수상했다.
    광고주 : UNILEVER
    대행사 : OGILVY BRASIL São Paulo, BRAZIL 



    ■ 상영작 

    9월 27일 ~ 10월 6일
    메가박스 코엑스 16관, 메가박스 신촌 8관
    전화예매 1544 – 0070
    인터넷 예매 www.megabox.co.kr
     


    √ 친구들과 놀기 PLAYIN' WITH MY FRIENDS 

    어린이들이 스스로 요리를 하고 상을 차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들을 돕는 것은 거대한 곰인형, 로봇인형, 혹은 바비인형들이다.
    이 인형들에겐 신기한 힘까지 있다.
    상을 다 차린 후 장난감들과 어린이들은 즐거운 저녁식사를 즐기는데….
    필름 부문 금상 수상작.
    광고주 : IKEA
    대행사 : MOTHER London, 영국 




    √ 초인을 만나라 MEET THE SUPERHUMANS

    비트 강한 힙합 음악을 배경으로
    장애인 스포츠선수들의 강하고 거친 모습이 부각된다.
    동정과 연민 때문에 불편해 하는 시청자들에게,
    장애인 올림픽 출전선수들은 정상인들 못지 않게 강하고
    거친 [초인들]이니
    마음 편히 장애인 장애인 올림픽을 즐기라고 권한다.
    필름 크래프트 그랑프리 수상작.
    광고주: CHANNEL 4
    대행사: 4creative London, 영국 




    √ 맥주 추격전 BEER CHASE

    한 건 크게 해낸 은행강도들,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선술집에 가서 칼튼 맥주를 주문했다.
    맥주잔을 받기 위해 돈주머니를 바닥에 떨궈 돈뭉치가 드러났는데
    아뿔싸. 이미 주문한 칼튼 맥주를 들고 있던
    경찰관들이 이를 보고 말았다.
    돈주머니보다 맥주가 소중한 강도들과 경찰들의
    아슬아슬한 추격전이 시작된다.
    필름 부문 금상 수상작.
    광고주 : CARLTON & UNITED BREWERIES
    대행사 : CLEMENGER BBDO MELBOURNE, 호주 




    √ 영혼 SOUL

    세계대전, 베트남 전 등 격랑의 시기를
    전설적인 카메라 기자들과 함께 해온 라이카3.
    흑백전용 카메라 모노크롬이 [라이카의 환생]이라는 메시지를, 
    역사적 사건을 담은 단편 다큐멘터리 느낌으로 전달했다.
    요즘 디지털 카메라에 [영혼]이 없다고 투덜대는
    필름 카메라 팬들을 겨냥했다.
    광고주 : LEICA STORE SÃO PAULO
    대행사 : F/NAZCA SAATCHI & SAATCHI São Paulo, 브라질 




    √ 편안한 해변 COMFORTABLE BEACH

    온몸에 덥수룩하게 털이 나고 배까지 나온
    한 중년의 사내가 해변을 걷는다.
    자신의 볼품없는 외모에 위축될 만도 한데,
    누가 보든 개가 따라오든 상관하지 않고
    정말로 편하게 뜨거운 해변을 걷는다.
    그 대책 없는 편안함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필름과 필름 크래프트 부문에서 모두 금상을 받은 수작.
    광고주 : SOUTHERN COMFORT
    대행사 : WIEDEN+KENNEDY New York, 미국 



    ■ 
    인디밴드 공연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이 개막되는
    27일~28일 이틀 동안
    홍대 앞 주차장 거리에서 인기 인디 밴드들의 공연이 열린다.


    √ 
    김태춘

    2012년 화제의 컴필레이션
    [블루스더,Blues]에 참여한 김태춘은
    밴드 [일요일의패배자들]로 활동하다
    2013년 솔로음반 [가축병원블루스]를 발표했다.
    데뷔앨범 [가축병원블루스]는
    네이버 [오늘의뮤직]과 다음 [이달의 앨범]에 선정되는 등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능숙한 기타연주와 날카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공연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3호선 버터플라이

    2013년 제10회 한국 대중음악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음반 -<Dreamtalk>]과 함께
    [올해의 모던락 음반 -<Dreamtalk>],
    [올해의 모던락 노래 -헤어지는 날 바로 오늘]로 3관왕을 거머쥐게 된다.
    최근 M-NET 음악 방송 <밴드의 시대> 에 출연해
    그 동안 방송에 좀처럼 모습을 볼 수 없던
    3호선 버터플라이의 새로운 모습에 대중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 코어매거진

    신스팝 댄스록.
    2012 헬로루키 연말 대상.
    CJ튠업선정 등 핫 한 신인밴드.
    리드미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 위로, 
    멜로디컬한 록 사운드가
    단단하게 중심을 잡고 나아가는 코어매거진의 음악은
    개러지록을 기반으로, 
    80년대 신스팝의 요소를 차용한 스타일의 음악을 추구한다. 


    √ 악퉁

    <탑밴드2> 8강 진출팀 어쿠스틱밴드.
    독특한 음색과 사운드를 자랑.
    [3인조 어쿠스틱 포크락 그룹]이라 불리우는 이들은
    포크락 그룹이란 타이틀이 무색하게
    락, 팝, 재즈, 라틴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하여 만들어낸다.
    악퉁의 음악은 통기타, 드럼, 베이스, 보컬만으로 모든 곡을 편곡해 
    담백하고 군더더기 없는 음악을 추구한다. 


    √ 로큰롤라디오 

    2012년 신인 3관왕(헬로루키, 튠업, 문화관광부상)
    엠넷밴드시대출연.
    아날로그로큰롤댄스 음악.
    현재홍대씬 각장 핫한 신진 밴드.
    CJ의 신인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인 <튠업>의 뮤지션과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의 [숨은 고수]로 선정됐고,
    대한민국 라이브 뮤직 페스티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라이브 뮤직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까지 받은 전력이 있다.


    √ W & JAS

    신스팝 계열의 일렉트로닉록밴드.
    광고영화음악으로 유명한 W와, 러브홀릭 보컬 JAS가 만든 밴드.
    영화 <국가대표> OST,
    러브홀릭스 정규 1집 타이틀곡 <아픔> 등을 부르며
    자신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다양한 음악적 경험들에 힘입어
    파워풀한 목소리와 힘있는 가창력을 바탕으로
     일렉트로닉 팝 프로젝트 W와 함께 [W&JAS]로 거듭나게 됐다. 


    √ 블로프 

    게러디록음악,
    에너지넘치는 무대와 유니크한 가사로 서울대출신과 한예종 미대출신 그룹.
    전시디렉터그룹으로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