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민령의 컬러&스타일 이야기 2



    햇살이 얼굴을 찌푸리게 하는 계절, 시력 보정이나 보안용보다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액세서리로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요즘은 특히 계절에 관계없이 패션 아이템의 하나로 장식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선글라스는 얼굴에 가까이 착용하기 때문에 얼굴형에 밀접하게 영향을 받는다.

    그러므로 보기에 예쁜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보다, 자신의 얼굴형과 맞는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둥근 얼굴

    둥근 얼굴형은 귀엽고 어려보이는 인상을 갖고 있다. 얼굴이 주는 이미지에 맞게 둥근형의 안경을 선택하면 더욱 둥근 얼굴로 보인다.

    또 너무 좁은 프레임은 볼 살이 더욱 부각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각이 지거나 폭스형의 프레임으로 시선이 턱으로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좋다.                                 


                                Bad                           


       Good


     

    # 각진 얼굴

    각진 얼굴은 딱딱한 인상을 세련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안경테의 선택이 중요하다.

    가는 프레임보다는 볼륨감이 있는 것을 선택하고, 약간 모서리가 굴려진 모양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거나, 오버사이즈의 타원형도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Bad           


                                                                
                                                                 Good



    # 역삼각형 얼굴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은 자칫 날카로운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선글라스 선택에 유의를 해야 한다.

    차가운 느낌의 메탈 소재 보다는 플라스틱 소재의 프레임이 좋다. 전체적으로 얼굴 폭보다 넓은 크기의 선글라스는 얼굴형이 더욱 강조되어 보이며, 얼굴형과 비슷하게 생긴 에비에이터형(보잉스타일)도 좋지 않다.

    끝을 부드럽게 굴린 모양이나, 굵은 프레임이 얼굴 하단을 넓어 보이게 해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효과가 있다.
     


               Bad        


     


       Good



     


    # 긴 얼굴

    긴 얼굴은 시선을 분산시켜 세로로 길어 보이는 것을 차단시키는 것이 좋다.

    얼굴 폭보다 너무 넓거나 얼굴 폭에 딱 맞는 선글라스는 얼굴을 더 좁고 길어 보이게한다. 두꺼운 프레임이나 세로선으로 장식이 된 스타일, 폭스형의 프레임을 착용하여 시선을 분산 시키는 것이 좋다.

    또 콧등이 낮은 안경은 긴 코를 짧아 보이게 하여 긴 얼굴을 커버하는데 효과적이다.    
     


            Bad        


     

     Good


     



    내 얼굴형과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선택하여 자신 있는 외출을 준비하자.


    # TIP  [용도에 따른 렌즈의 선택]

    YELLOW : 흐린 날씨나 밤에 착용하면 좋다. 특히 야간 운전에 좋다.
    ORANGE : 먼지에서 일어나는 빛을 방지하므로 사격 선수나 어두운 산업장, 야간 운전에 좋다.
    BROWN : 시야를 선명하게 하는 색상으로 사물을 밝고 깨끗하게 볼 수 있다. 물 속, 스키장, 운전 중에 좋다.
    GRAY : 모든 색을 자연 그대로 볼 수 있는 색이다. 가장 많이 착용하나 색이 너무 짙으면 눈이 피로하다.
    GREEN : 자연색에 가까워 색상의 식별이 빠르다. 해변, 스키장, 운전 중에 좋다.
     



     


    이미지 컨설턴트, 컬러 코디네이터 최민령

    최민령 원장은 컬러와 스타일 특성화 교육기관인 CML뷰티디자인센터를 운영하며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실무 중심의 현장 형 인재 배출을 위해 (주)두타, 연예기획사 등과 스타일리스트 전속계약을 통해 현장 체험과 취업을 연결하고 있다.

    인재 배출을 위한 교육뿐 아니라 패션과 뷰티 관련 업체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컬러 마케팅, 컬러 코디네이터,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패션 코디네이션 등 전문적인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강의 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사진출처 = <COLLECTIONS(예림출판사)> - 막스마라, 겐조, 프링글 오브 스코틀랜드, 로에베, 마크 바이 마크제이콥스, 타미 힐피거, 겐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