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일성 찬양 교수(한홍구)' 특강 규탄집회 연다!

    애국시민과 함께 노원구의 김일성 찬양 특강, 결사 저지한다

    블루투데이    
       
  • ▲ 성공회대 한홍구 교수의 김일성 찬양 발언 ⓒ 누리꾼 블로그 캡처
    ▲ 성공회대 한홍구 교수의 김일성 찬양 발언 ⓒ 누리꾼 블로그 캡처

    안보시민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오는 17일(목) 11시 노원구청 앞 분수대에서 “‘김일성은 민족영웅' 한홍구 특강시키는 노원구청 규탄집회 및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블루유니온은 “서울시 노원구청에서는 북한 김일성을 노골적으로 찬양하는 발언으로 국민에게 충격을 주고 있는 한홍구 교수의 특강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 며 “오는 1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6주간 진행되는 한홍구 교수의 특강은 국민들을 대한민국을 저주하고 부정하는 가치관을 갖게하는 좌편향적 세뇌강연이 될 것이라는 국민들의 우려가 극에 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원구청 앞에서 진행되는 규탄집회 및 기자회견은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열린다.
  • ▲ 노원구에서 김일성 찬양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의 인문학특강이 24일부터 6주간 진행한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 노원구청 홈페이지 캡처
    ▲ 노원구에서 김일성 찬양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의 인문학특강이 24일부터 6주간 진행한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 노원구청 홈페이지 캡처
     
    성공회대 한홍구 교수는 “김일성은 자수성가형 민족영웅” 이라는 발언으로 국민들의 비판을 한몸에 받고 있는 인사다. 한 교수의 특강은 지난해 6월에도 진행된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김성환 노원구청장이 이적단체 전대협 출신인 점과 더불어 김일성을 민족영웅이라 부른 교수의 특강이 계속되자 노원구민들이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블루유니온은 “밝고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애국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 며 애국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

    ※ 참여문의 : 010-3243-8884 / 010-5539-7885

    블루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