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趙甲濟 평화방송 인터뷰"안철수도 이번에 심판받았다"
"안철수씨는 그 정도의 권력의지, 그 정도의 知的 능력을 가지고는
대통령감이 아니라는 것이 이번에 판명이 났다고 생각해요."
평화방송 녹취록
평화방송의 열린세상 오늘 인터뷰 全文
* 趙甲濟 대표 / 조갑제 닷컴
<주요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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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근혜 정부, 기대보다는 안도감!
박근혜와 문재인 180도 다른 후보였는데 다행이다!
- 이번 대선 좌우 대결이었는데 박근혜 예상보다 표가 덜 나왔다!
안철수 중간표가 문재인으로 많이 갔다!
- 이번 대선은 정책적 기준인 보수와 진보의 대결이 아니라,
안보 기준인 좌우의 대결!- 언론과 기자들 만족시킬 인수위는 필요없다..
지금처럼 박근혜 실무적으로 신중하게 가면 된다!
- 기자가 모르면 깜깜인사인가?
기자들 김종인 등 일부 인사 거명했는데 그게 안되면 밀봉인가?- 장관 임명시엔 검증 철저히 해야 한다.
인수위는 한시적인 업무이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안해도 된다.- 국가반역자, 부패전력자, 병역기피자만 아니면 된다!
- 윤창중, 막말이 아니라 소신 주장이었다!
윤창중..허위사실도 아니고 표현의 자유를 누렸을 뿐이다!- 대변인, 일종의 비서 역할인데 비서 역할가지고 열흘 동안 불필요한 논란이 있었다!
- 윤창중 극우 아니다!
우리나라에 지금 극좌는 있어도 극우는 없다.
극우는 쿠데타 기도 세력 등이다!- 박근혜의 밀실 비밀인사?
과정을 꼬집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결과이다!
결과가 좋다면 밀실인사도 좋다!
- 2013 예산안.
복지예산 늘어났는데 우려된다,
이러다가 그리스 꼴 난다!
선별적 복지로 선회해야 한다!- 박근혜의 복지확장 정책.
보수에서 걱정하고 있다!
선거에선 할 수 없었지만 이젠 보수와 언론 야당도 비판할 사안이 많다!- 박근혜 복지정책.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예산문제 발생하고 세금문제 발생하기 때문에 공약 수정 불가피!
공약대로 하는 정부는 없다!- 박근혜, 한미동맹 강화하고 한일관계도 복원해야 한다!
- 야권, 이제 이승만과 박정희 욕 그만하라!
독재자라고 욕한 박정희 딸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었다!- 민주당, 제주해군기지 등 극좌 노선 버리고 민주당 黨歌(당가)도 바꾸라!
- 안철수, 새정치 실현 위해 독자노선 갔어야 했는데 좌파 문재인과 종북 이정희와 손잡아 실패!
- 안철수, 그런 정도의 지적 능력 가지고 대통령하긴 힘들다고 이번에 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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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조갑제 대표님, 안녕하십니까? 박근혜 정부 출범으로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높은 새해를 지금 맞고 있는데요. 조갑제 대표께선 박근혜 정부 출범에 어떤 기대를 좀 갖고 계십니까?
▶기대보다는 뭐 안도감이죠. 대통령 선거가 3.6%, 108만표로 갈렸지만 사실은, 문재인 후보와 박근혜 당선자 사이의 정책이나 이념은 180도가 다르거든요. 그러나 다행히 저는 대한민국의 성공모델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정부가 섰다는 점에서 좀 안도를 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당선인이 대선과정에서 좀 약간 좌클릭을 하면서요. 경제민주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고, 그래서 이제 중도층을 많이 포용한 것 아니냐, 이런 분석이 나오고 있지 않습니까? 그 부분에 대해선 어떤 견해세요?
▶저는 이게 대선구도가 좌우로 갈려버렸거든요? 보수와 진보라기보다는 좌운데, 좌우를 기준하는 것은 주로 안보문제, 이념문제, 헌법인데, 그런 면에서는 박근혜 당선자가 예상보다 적은 표를 받았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중도표는 안철수씨 때문에 상당히 문재인 후보 쪽으로 갔죠.
-분석이 진보논객과 보수논객의 분석이 다르군요. 보수와 진보의 대결이 아니라 좌와 우의 대결이었다, 그러면 보수와 진보가 좌우의 개념과는 다른 개념인가요?
▶다르죠. 보수와 진보는 정책을 놓고 다투는 것이죠. 그러니까 복지정책 이런 걸로 보면 지금 기본적으로 큰 차이들은 없어요. 액수의 차이, 그런 게 있는데, 그러나 對北문제, 그리고 역사관, 한미동맹을 어떻게 보느냐, 국가보안법을 어떻게 보느냐, 이런 걸 보면 완전히 다릅니다. 좌우라고 하죠. 그래서 우리가 대한민국은 아직도 전쟁이 끝나지 않은 나라이기 때문에, 이런 안보를 기준으로 해서 진영을 나누는 게 보다 정확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박근혜 정부 출범의 시작인 인수위 구성이 지금 예상보다 많이 늦어지고 있거든요? 인수위 인선 검증을 비롯한 박근혜 당선인의 인사 스타일까지 지금 여러 가지 얘기들이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인수위 인선 논란, 어떻게 지켜보고 계십니까?
▶인수위 논란은 주로 언론이 지금 제기하는 문젠데, 기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인사는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박근혜 당선자의 자기 페이스대로 가면 되는데 너무 서두를 필요가 없는 게, 이번에 정권이 교체되는 것이 아니고 새누리당 정권이 이어지는 게 아닙니까? 그러니까 인수인계할 때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요. 이미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그리고 인수위가 뭘 해야 할 것이냐는 법에 정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前 정부의 在庫(재고)조사를 하는 거죠. 그 동안에 이뤄졌던 정책이라든지 현안문제를 파악하고 그 다음에는 다음 정부의 정책기조를 설정하는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설정하는 게 아닙니다. 설정하는 준비를 하는 것이니까 지금 식으로 상당히 실무적으로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너무 서둘러서 구성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뭐 빠를수록 좋겠죠. 그러나 2~3일 기다리면 된다니까, 저는 뭐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박근혜 당선인의 인사스타일에 대해서 뭐 깜깜이 인사다, 이런 또 야권과 외부에서 나오고 있고, 또 당내에서도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이런 박근혜 당선인의 인사스타일에 대해선 어떻게 보십니까?
▶아니 기자가 모르면 깜깜이 인사입니까? 이번에 보니까 언론이 띄우는 사람들, 예컨대 김종인씨나 몇 사람 중에서 박근혜 당선자가 선택한 사람이 없더라고요. 인사라는 것은 원래 보안이 유지돼야 하고, 기자가 모르면 깜짝인사고 밀봉인사인지 모르지만은 그런 인사스타일에 대해서 너무 미주알 고주알 이야기하는 것보다는, 그 사람이 어떤 정책을 펴느냐 결과를 보고 평가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네, 검증과정은 투명해야 될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요?
▶지금 인수위원회 이 분들은 어차피 한시적인 것 아닙니까? 그것은 장관임명 때 그렇죠. 장관임명은 아주 신중하게 해야 하고요. 장관 임명에서 실수를 하면 정부출범 때부터 흔들리게 되죠. 그래서 아마 지금 두 달 동안 시간이 있으니까, 인수위의 일 중의 하나가 첫 조각을 좋은 사람으로, 믿을 만한 사람으로 하도록 당선자를 도와주는 일이 아니겠느냐, 이렇게 생각합니다.
-인선이 점점 늦어짐에 따라서 인수위원들이 내각이나 청와대 비서진으로 곧바로 들어가는 것 아니냐, 이런 관측도 나오고 있는데요. 우리 조갑제 대표께서는 인수위원들이 내각이나 청와대로 가지 않을 거라는 전제를 깔고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렇게 보십니까?
▶가도 좋고 안 가도 좋죠. 좋은 사람들이 들어가면 되니까요. 다만 저는 다음 국정을 맡을 핵심 인사들의 기준 중에서 이 세 개는 꼭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하나는 국가반역전과자라든지 부패전력자라든지 병역기피자, 이 3不, 3不 원칙은 지켜지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과거에 편향적인 막말을 한 분도 괜찮다는 그런 말씀인가요?
▶막말이라는 말이 누구를 지칭해서 하는 말인지..
-가장 논란이 됐던 부분이 지금 윤창중 수석대변인에 대해선 보수 일각에서도 당선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윤창중 대변인의 자진 사퇴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그 분을 잘 알고 그 분이 쓴 글을 봤는데, 막말이 아니라 자기 소신을 강하게 주장하는 거고, 그 사람이 비판했던 대상은 우리 헌법을 인정하지 않는 종북주의자들, 그리고 정치적 기회주의자들을 비판한건데, 윤창중씨가 쓴 글과 말에서 허위사실이 있었다면 그건 문제가 됩니다. 그런데 허위사실은 발견되지 않았어요. 그런 문제는 표현의 자유에 해당하는 겁니다. 그리고 대변인의 자리는 朴 당선자, 또는 인수위원장의 견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비서 역할이에요. 그 비서 임명에 대해서 지금 열흘 동안 이렇게 비판하는데 저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또 일부 사람이 그 사람을 극우라고 하던데요. 이 극우라는 표현은 과거에 빨갱이라는 용어를 남발해서 여러 사람 생사람 잡았던 것처럼, 아주 잘못된 용어선택이에요. 참고로 우리나라엔 극우가 없습니다. 극좌는 있지만. 극우는 뭐냐면 쿠데타를 하자든지 폭력으로 체제를 지켜야 된다든지, 법은 무시하자든지 하는 사람을 극우라고 해요.
-향후 조각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거치다보면 일부 낙마자도 생길 가능성이 좀 있고요. 그렇게 되면 박근혜 대통령 입장에서는 초기 國政(국정)운영능력에 상당한 부담을 느낄 수 있는데, 朴 당선인이 내각 인선에서 어떤 인물들을 좀 발탁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원론적인 이야기밖에 지금 할 수 없는데요. 아까 말씀드린 3不(원칙)은 지켜져야 한다, 국가반역전과자, 부패전력자, 병역기피자는 절대로 공직에 임명해서는 안 된다, 그런 법이 제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일 중요한 것이 청렴성입니다. 그 다음에 업무 추진력이고, 또 남북관계에서는 애국심이 있어야 합니다. 이 정도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인수위 인선과정에서 비판받았던 밀실인선이라든가 박 당선인의 비밀주의 인선은 언론이 만들어 낸 것이고,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말씀하셨죠?
▶그건 과정의 문제고 정치라는 것은 결과에 대해서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밀실인사를 해가지고 적합한 사람을 국무총리로 앉혀서 잘하면 되는 것 아닙니까.
-결과가 중요하다, 그런 말씀이고요. 19대 국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이 통과가 됐는데요. 100조원의 복지예산에 대한 우려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도 안보예산이 대폭 축소되면서 안보와 경제성장 동력을 복지와 맞바꿨다, 이런 지적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이 부분에 대해선 어떤 생각이세요?
▶아주 걱정스럽게 생각합니다. 복지예산 중에서 제일 크게 늘어나는 것이 의료비와 관계된 것입니다. 국가예산에 포함되지 않는 부분까지 다 합치면, 국민이 부담하는 게 100조 원 정도 되는데, 이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어요. 이것을 잘못 관리하면은 그리스 꼴이 되는 거죠. 미국이 지금 재정적자가 늘어나는 것도 의료비를 잘못 관리했기 때문인데, 예컨대 문재인 후보가 1인당 1년에 100만원 이상은 부담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그런 정책이 만약 채택되었더라면, 연간 수십조를 추가로 부담하게 되었었는데, 그게 다행이 그 분이 낙선하는 바람에 이게 수포로 돌아갔습니다만, 어쨌든 지금 이 복지문제를 저는 선별적 복지로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이 획일적 복지, 흔히 보편적 복지라고 하는, 이 원칙대로 가면 우리 경제가 부담할 수도 없고 성장동력도 떨어지고 그 돈을 다른 안보나 교육, 또는 인프라 만드는 데서 떼어내가지고 쓴다, 이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국가의 성장잠재력이 떨어지고, 그러면 일자리도 안 만들어지고, 복지도 불가능하게 되는 것은 명확한 사실입니다. 처음부터 잘 잡아야 하고 이것은 언론과 야당이 견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복지를 위해서 안보를 희생했다는 현 정부 관계자들의 반발도 나오고 있는 그런 상황인데요. 박근혜 당선인 쪽에서는 국회를 설득 못한 정부의 잘못이다, 이런 입장인데, 박근혜 당선인이 복지정책을 펴나가는 데 있어서 보수진영의 거부감이라든가 반감이 좀 상당할 걸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선 어떻게 보십니까? 보수진영하면 박근혜 당선인의 지지세력인데요.
▶사실은 박근혜 당선자의 복지정책, 반값등록금이라든지 여러 가지 복지확대 정책에 대해서 걱정하는 보수세력이 많다고 봅니다. 그러나 선거기간 중에는 그것이 득표에 도움이 되니까 할 수 없이 지켜보자, 하는 이런 사람들도 많았는데, 이제는 구체적 정책 문제에 들어가면은 비판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그것은 일단 보수세력만 그렇게 하는 게 아니라 언론도 비판에 들어갈 것이고, 그 동안 복지확대정책을 폈던 야당 입장에서는 아마 그런 낭비적 정책이 있다면 비판하고 들어가면, 이건 결과적으로 견제가 되니까 낭비를 막는거니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네, 그럼 박근혜 당선인이 대선과정의 공약들을 재검토할 필요성이 있을까요?
▶재검토보다는 모든 것이 예산문제하고 돈하고 연결되고 그것은 국민들이 세금을 더 거두어야 하는 문제하고 연결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제동이 걸리고 수정이 되겠죠.
-공약이 지켜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씀이네요. 재원에 따라서.
▶공약대로 하는 정부는 없죠. 불가능하죠.
-박근혜 정부가 對北관계를 좀 어떻게 가져갈 것이냐도 지금 관심사인데요. 국제사회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해서 제재조치를 강구하는 만큼 박근혜 정부의 對北정책도 국제사회와 발맞춰야 하느냐 아니면 남북 특수상황에 맞춰서 우리만의 對北정책을 가져가야 하느냐, 이 점에 대해선 어떤 견해신가요?
▶지금 對北정책은요. 기조를 어떻게 정하느냐가 제일 중요합니다. 현상유지로 가느냐, 지금 남북 간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로 하는 것을 가장 주안점으로 가져갈 거냐, 아니면 통일이 되게 하느냐는 겁니다. 그런데 저는 현상타파쪽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북한에서 안에서 큰 변화가 일어나도록 우리가 유도를 해야 합니다. 시장이 더 커지도록 만들고 북한사람들도 이제는 우리가 이렇게 살 수는 없다, 우리가 남한처럼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갖도록 우리가 영향력을 행사해야 합니다. 말하자면 북한인권법을 통과시키고 탈북자를 더 많이 받고, 그러면서 국내외적으로 여론을 통합해가지고 기회가 오면 자유통일을 해가지고 지금 짐승처럼 살고 있는 2300만 북한동포를 해방시켜야 되겠다, 헌법에 적힌 대로 하는 것입니다. 그런 개방의 정책, 현상타파냐, 현상유지냐, 하는 것을 확실히 한 다음에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죠. 현상타파쪽으로 가려면 결국 통일로 가는 것인데, 그렇게 되려면 韓美동맹을 더 강화해야 하고, 지금 다소 소원해진 韓日관계도 복원이 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북한 내부에서 대한민국 편을 드는 세력을 키워야 되는 것입니다.
-야권에 대한 견해도 좀 여쭙겠습니다. 대선 패배 이후 민주통합당이 비대위 체제 출범을 지금 앞두고 있고요. 당의 정책노선이나 정체성 재확립 요구가 일어나고 있는 그런 상황인데, 지금까지의 민주당 정책노선이나 정체성에 대해선 어떻게 좀 평가하십니까?
▶저는 지난 해에 있었던 두 번의 총선, 대선에 대해서 그 결과가 무엇이었느냐, 국민들이 무얼 요구했느냐, 어떤 판단을 했느냐를 잘 따져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총선 대선에 투표를 한 사람이 5253만명입니다. 이 국민들이, 주권을 가진 국민들이 주권행사를 했어요. 그 결과는 아주 절대적인 명령이에요. 그 결과는 뭐냐, 요약하면 이겁니다. 한국 사회에서 종북은 안 된다, 그리고 이제는 현대사를 놓고 폄하하지 말라, 말하자면 일부에서 독재자의 딸이라고 욕하던 박근혜씨를 대통령으로 당선시켰으니까 이승만, 박정희 욕 그만하고 뭐 이런 겁니다. 그렇다면 지금 가장 많이 바뀌어야 할 정당이 민주당입니다. 강령에서 말이죠. 강령에서 촛불정신을 이어받겠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2008년의 촛불정신이 아니라, 촛불 광우병 사태를 의미하는 것인데, 그것은 난동이었죠. 그것을 이어받겠다는 강령이 있고, 또 자기들은 99%의 국민을 대표하겠다, 1대 99로 국민을 분열시키는 이런 계급적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그리고 국가보안법 폐지를 자꾸 주장을 하는데, 이게 과연 득표에 도움이 될지를 생각해 봐야 하고요. 그동안 敵軍(적군)과 국군이 대결하는 이런 문제에서는 사사건건 적군편을 들었습니다. 천안함, 연평도, 제주해군기지 건설 등등 그래서 이런 극좌노선을 바꿔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2017년에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고요. 그 다음에 黨歌(당가)를 바꿔야 합니다. 지금 당가는 김일성 숭배자로서 옥살이 하고 나온 사람이 작사, 작곡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이래가지고는 집권 불가능이죠. 저는 민주당이 좋은 기회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헌법체제 속으로 들어오면 2017년에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안철수 전 후보에 대한 야권이나 진보 진영의 기대감에 대해선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안철수씨도 이번 선거에서 심판받은 것 아닙니까? 안철수씨는 새 정치의 염원을 살리려면 독자노선을 갔어야 했어요. 그런데 결국 좌파와 손을 잡았어요. 저는 문재인 후보를 좌파로 보는데, 나중에는 이정희 종북 후보까지 문재인 진영에 합류한 꼴이 되었으니까, 결국 이번 선거를 통해서 문재인, 안철수, 이정희 이 세 사람이 심판받은 것 아닙니까. 그리고 안철수씨는 그 정도의 권력의지, 그 정도의 知的(지적) 능력 가지고는 대통령감이 아니라는 것이 이번에 판명이 났다고 생각해요.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