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감 후보, 이상면 사퇴, 문용린 지지


    올인코리아  /허우 기자   


     

  •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도 우익진영의 한 후보가 사퇴함으로써 좌우익의 대결이 선명해지고 있다. 지난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 좌익진영의 단일후보인 곽노현에게 단일화를 이루지 못해서 패배했던 우익애국진영이 이번에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서는 거의 단일화를 이뤘다.

    12월 19일 치러지는 서울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했던 이상면 후보(66·전 서울대 법대 교수)가 14일 문용린 보수 단일 후보를 지지하며 사퇴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YMCA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교육감 선거에서 진보 단일 (이수호) 후보가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데, 보수가 갈라져 경쟁을 하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어 사퇴한다”며 “앞으로 문용린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지지하고 돕겠다”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지난 서울시 교육감 선거와는 다른 양상의 좌우익 대결이 예상된다.

  • ▲ 박근혜 대선후보가 문용린 서울시교육감 후보 유세장에서 격려하고 있다.
    ▲ 박근혜 대선후보가 문용린 서울시교육감 후보 유세장에서 격려하고 있다.

    “이상면 후보는 서울교육감 투표용지에 기재되는 이름 순서가 첫 번째여서 그동안 각종 여론 조사에서 10% 안팎의 지지율을 보였다”고 지적한 조선닷컴은 “이 후보 사퇴로 서울교육감 재선거는 문용린 보수 단일 후보와 이수호 진보 단일 후보, 독자 출마한 보수 성향의 최명복·남승희 후보 등 4명의 경쟁으로 치러진다. 이 후보가 사퇴함에 따라 이번 선거는 문용린·이수호 두 후보 간 양자 대결 양상이 더욱 뚜렷해졌다”고 분석했다. <이상면, 서울교육감 후보 사퇴… '문용린 단일후보 지지'“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yd****)은 “이념 논쟁의 희생물이 되어가는 교육현장에 이상면 교수님의 결단으로 노심초사했던 학부모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던지셨군요”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k****)은 “전교조는 다시 불법단체로 만들어야 한다. 교육현장에 끼치는 해악이 너무 크다”고 반응했다.


    북괴, 박근혜 후보 실명 거론하며 비난


    북한이 대선을 5일 앞둔 시점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의 실명을 거론하며 거칠게 비난했다고 한다. 북한은 14일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 담화를 통해 박 후보가 북한의 로켓 발사를 강력히 비난한 데 대해 “이명박 역도와 한 짝이 돼 도발이니 제재니 하고 소란을 피우다 못해 그 무슨 '대선개입을 위한 발버둥질'이라는 악담까지 줴치고(떠들고) 있다”며 “우리의 인공지구위성 '광명성 3호' 2호기의 성공적인 발사에 대해 악랄하게 비방 중상했다”는 비판을 했다고 동아닷컴이 전했다. 지난달 5일 박 후보가 대북정책 공약을 발표한 직후까지 꾸준히 박 후보를 공격해오다가, 같은 달 초순 이후 실명 비난을 자제하며 비난 수위를 낮추는 경향을 보였지만, 이날 다시 실명 비난을 재개함으로써 선거일까지 박 후보에 대한 공세가 계속될지를 동아닷컴은 주목했다.

    조평통은 “민족의 대경사를 동족으로서 진심으로 축하해주지 못할망정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 소동의 앞장에서 날뛰면서 위성발사를 저들의 대선과 억지로 연결시켜 악담, 험담을 다하는 것은 박근혜의 속통에 우리에 대한 적대감과 대결 광기만 꽉 들어차 있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준다. 이런 자가 집권하면 북남관계가 어떻게 되겠는가 하는 것은 불 보듯 명백하다”며, 과거 남북정상회담과 6·15선언, 10·4선언에 대한 새누리당의 태도에 대해 “고의적으로 '북풍'을 조작해 불리한 선거정세를 역전시키려고 발악해왔다. 제반 사실은 박근혜가 '대북정책의 진화'요, '신뢰구축'이요, '대화'요 뭐요 하는 것이 순전히 여론을 기만하고 선거 표를 긁어모으기 위한 기만술책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준다”는 비난을 했다고 동아닷컴은 전했다.


    네티즌들, 민통당의 국정원 개혁 운운에 격분


    막강한 정보수집능력으로 국정원 여직원의 거처를 알아내어서 떼로 점거하여 인권유린을 했던 민주통합당의 문재인 대선후보 측은 14일 국내 정치분야에 대한 국가정보원의 정보 수집을 원천 차단하는 등 정치개입 근절을 골자로 한 국정원 개혁안을 발표했다고 한다. 정세균 상임고문은 이날 “국정원이 과거로 회귀해 정권을 위한 정보집단으로 전락했다. 정치에 관여하는 일이 다시는 절대로 없도록 할 것”이라며, “국내 정치정보의 수집 기능과 각급 기관에 대한 담당관 출입제도를 전면 폐지하고, 민간인에 대한 온ㆍ오프라인 사찰을 철저히 금지”하는 국정원 개정안을 내놓았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연합뉴스는 “특히 국정원의 정치적 중립을 보장하기 위해 국정원장 임기제를 검토하고 직원들에 대한 신분도 확고하게 보장할 방침”이라며 “또한 대북정보 능력을 시급히 복원하고 산업보안과 대테러, 외사, 방첩, 대공 등의 분야에 역량이 집중되도록 조직을 개편하기로 했다”고 한다.

    <文측, 국정원 개혁안 발표… '정치정보 수집기능 폐지'>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hj****)이 “별 짓을 다해도 종북세력은 절대로 찍을 수 없다. 그리고 떡 줄 사람 맘도 없는데 김치국부터 마시기는...”이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a****)은 “총 한번 쏴보지 않는 것들이 대통령이고 안기부장이고 대통령후보라는 게 얼마나 웃기는 일인가?”라고 반응하자, 또 다른 네티즌(py****)은 “김대중이 노무현이 붉은 정권 때 대북정보팀 다 해체시켜 국가안위까지 개판으로 만든 더러운 *들이 이제는 아예 국정원의 손을 다 묶어 *정은에게 나라까지 송두리 헌납하려고 하는구나. 이런 자들은 동해바다에 수장시켜야 국가안위가 튼튼해진다”고 반응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gst****)은 “적과 아군을 식별하지 못하는 민통당을 반대한다. 반역도가 대통령을 또 하겠다니 기가 찬다”고 반응했다.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민통당의 국정원 개혁안에 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