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교부가 9월 3일부터 10월 19일까지 우리나라의 국가이미지 정립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바람직한 우리나라 국가이미지’로 다른 나라와 차별화되고 대외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한국 및 한국인의 특징, 정체성 및 장점, 지양해야 할 우리나라의 모습과 개선 방안, 앞으로 우리나라가 추구해야 할 비전, 가치, 국가이미지, 브랜드는 어떤 것인지, 우리나라를 상징할 수 있는 슬로건 등이다.
외교부는 우리나라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공공외교를 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공공외교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바람직한 국가이미지 정립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수렴된 의견들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공공외교정책을 수립하는데 좋은 기초자료로 사용될 것이다.”
공모는 특별한 형식이 없으며 A4 용지 5페이지 내외 또는 MS Words 2천자 내외 분량이면 된다. 아이디어는 이메일(culturemofat@gmail.com)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오는 11월 중 있을 예정이며 외교부 장관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은 노트북과 태블릿 PC, 우수상은 태블릿 PC, 장려상은 디지털 카메라를 상품으로 증정한다. 우리 국민과 외국인은 부문 별로 심사할 계획이다.
외교부는 이번 공모전에서 나온 내외국인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이를 바탕으로 올 연말에 전문가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