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방병무청에서 군 장병 위한 국민들의 감사메시지 접수감동과 사연이 있는 편지, 동영상 등 인터넷 이벤트 공모 병행 실시
  • 병무청(청장 김일생)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9월 3일부터 26일까지 ‘軍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마워요, 청춘장병!’이라는 슬로건으로 초․중․고교생부터 사회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전국 각 지방병무청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지방병무청에서 접수한 메시지는 국군의 날을 전후해 관할 지역 군부대에 전달한다.

    병무청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정병역’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당하게 군대에 가는 사람들에게 모든 국민이 존경과 감사를 전함으로써 군 복무가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병무청은 앞으로도 ‘공정병역’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병무청은 보다 많은 국민들이 ‘감사편지 보내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 사이트(www.mmaevent.kr)를 통해 사연을 접수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와 블로그 ‘청춘예찬(blog.daum.net/mma9090)’, 페이스북(www.facebook.com/mma9090), 트위터(twtkr.olleh.com/mma9090), 미투데이(me2day.net/mma9090)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가까운 지방병무청으로 문의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