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구글TV 상반기에 미국에서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LG전자는 구글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TV를 올 상반기에 미국에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출시에 앞서 LG전자는 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2012 CES'에 구글 TV를 선보일 계획이다.

    구글 TV가 판매되면 LG스마트 TV 고객들은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플랫폼인 '넷캐스트'와 구글 플랫폼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LG 구글TV는 스마트TV 플랫폼으로 '구글 TV OS'가 탑재되며 사용자는 구글TV가 제공하는 구글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메인화면은 콘텐츠를 확인하고 접근하는 방법이 편리하며 TV를 보면서 검색, SNS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 기능도 뛰어나다.

    또 LG의 독보적인 시네마 3D 기술이 적용돼 깜빡임이 전혀 없어 눈이 편하면서 안경도 가볍고 리모컨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모든 2D 콘텐츠를 3D로 보는 것도 가능하다.

    리모컨은 LG 스마트TV의 매직 리모컨에 쿼티(QWERTY) 입력기능이 결합돼 글자를 입력할 때 편리하도록 했다.

    한편 LG전자는 스마트TV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올해 출시될 평판TV 라인업의 60% 이상에 '넷캐스트'를 탑재하기로 했다. 또 LG의 모든 스마트TV에는 LG만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UX)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가 제공된다.

    sungje@yna.co.kr

    (끝)





    <긴급속보 SMS 신청> <포토 매거진> <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