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P.T. 바넘, 필립 체스트필드 지음 '한권으로 끝내는 부와 성공'
  • ▲ 한권으로 끝내는 부와 성공ⓒ뉴데일리
    ▲ 한권으로 끝내는 부와 성공ⓒ뉴데일리

    세계적으로 위대한 부자 P.T. 바넘이 들려주는 22가지 부의 법칙과 정치가이자 저술가로 유명한 체스터필드의 조언이 담긴 '부와 성공을 위한 비법'이 담긴 책이 나왔다.

    총 2편으로 구성된 이 책의 첫번째 편인 부자편에선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흥행사 '바넘'이 엄청난 부를 모을 수 있었던 비밀을 밝힌다.

    그가 가진 천재성과 위트, 화술을 통해 돈을 모았던 비법은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아 150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돈의 주인이 될 것을 강조하며 단순한 부자가 아닌 진정한 부자가 되야 한다고 설명한다.

    또, 바넘은 매일 신문을 읽고 세상의 흐름을 놓치지 말것,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담보 없이 보증 서지 말것, 정직하고 남에게 베풀어야 할것 등 당연한 이치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원칙을 설득력있게 풀어 냈다.

    두번째 편인 성공편에선 유능한 외교관이었던 체스터필드가 인간 내면과 본성과 심리를 꿰뚫을 수 있는 지식과 안목을 알려준다.

    사회에서 성공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자질을 '행동은 부드럽게, 실행은 단호하게'라는 한 문구로 설명하며 앞으로 나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는 이 책에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노력하면 완벽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많은 질문을 던지라고 충고한다.

    불변의 부의 황금률을 가진 바넘의 다채로운 경력과 성공을 위한 인생의 로드맵을 얻고 싶은 청소년들이 읽으면 좋겠다.

    스마트주니어 펴냄, 273쪽, 1만 1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