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높이를 맞춰 가르치며 배우며 함께 성장한다.”
    '학습지 시장의 개척자'로 불리며 대교그룹을 초우량 교육기업으로 성장시킨 강영중 회장은 확고한 철학을 가진 경영인. 그가 창안한 '눈높이'는 단순히 학습지 이름이 아니라 오늘날의 대교를 만든 원동력이었다.

  • ▲ 배움을 경영하라’ ⓒ 뉴데일리
    ▲ 배움을 경영하라’ ⓒ 뉴데일리

    배움에 대한 그의 갈증은 지난 35년간 한결 같았고 지금도 다름이 없다. 그는 항상 배움의 자세를 유지했기에 위기의 순간에도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지킬 수 있었고 새로운 도전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이들에게, 그리고 지금보다 훨씬 더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배움'이라는 툴을 분명하게 제시해준다. 그리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배움의 길을 세세히 일러준다.
    그 모든 것은 강영중 회장이 지금껏 살아오면서, 그리고 새로운 도전에 나설 때마다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토대로 한 것이기에 더욱 생생하고 박진감 넘치게 마음속 깊이 와닿는다.
    강 회장이 말하는 배움은 남녀노소나 지위고하에 상관없다. 바쁘다거나 돈이 없다는 핑계로 배움을 멀리하면 오늘날과 같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책에서 강 회장이 강조하는 배움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배움'이다. 남들이 전혀 상상하지 못하는 장소와 시간에서 배움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자기 인생의 성공과 행복을 움켜쥘 수 있다고 강 회장은 외친다.
    북스캔 펴냄, 272쪽, 1만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