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은 ‘소셜 웹’과 ‘소셜 IT’에 관한 이야기다.
    ‘소셜’이란 무엇인가? 사전적 의미로는 ‘사회의, 사회적인, 사회에 관한’ 등으로 해석된다. 사회적인 웹? 사회적인 IT? 사회의 웹? 사회의 IT?

  • ▲ 소셜 웹이다’ ⓒ 뉴데일리
    ▲ 소셜 웹이다’ ⓒ 뉴데일리

    이 책에서 말하는 ‘소셜’의 의미에는 위의 사전적 의미에서 더 나아간다. 온라인 네트워크에서도 통하는 ‘소셜’의 의미는 무엇인가?
    한국은 ‘결코’ IT 강국이었던 적이 없었다? 아이폰이라는 기기 하나로 점점 변방으로 밀리는 듯한 한국의 IT. 최소한 소프트웨어 산업에서는 주도권과 희망을 상실한 지 오래다.
    삼성전자와 애플, 구글은 단순히 규모만으로는 비교할 수 없다. 스마트폰 경쟁에서도, 아이폰과 옴니아2 모두 50만 대를 넘어섰다. 그러나 세상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대변되는 ‘애플천하’다. 후발주자인 구글 안드로이드폰의 이야기는 있어도, 삼성전자의 옴니아2 이야기는 없다. 왜일까? 애플과 구글에는 있는데 삼성전자에는 없는 것, 나아가 우리나라의 기업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뭘까? 한국의 IT가 자꾸 뒤처지는 이유는 뭘까? 이 책은 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네시간 펴냄, 240쪽, 1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