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소속 사회통합위원회(위원장 고건)는 온라인 공간을 통해 '사회통합'을 주제로 한 블로그 활동을 펼칠 서포터즈 '하모니터즈(Hamoniters)'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하모니터즈는 '하모니(Harmony)'와 '서포터즈(Supporters)'의 합성어로서 사회통합위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고유한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위촉된 하모니터즈는 5월 1일부터 금년말까지 6개월 간 현장탐방, 각종 행사참석, 인터뷰 등의 취재활동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글·사진·영상물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오프라인 회의에 참석해 활동보고 및 홍보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하모니터즈는 만 20세 이상의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사회통합위는 "특히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사람,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 개인 블로그 카페 등 운영 경험자, 사진촬영, 동영상 제작 등이 가능한 사람이면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이며, 하모니터즈 공식명함 및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매월 활동을 위한 소정의 지원금이 제공되며 우수활동자에게는 사회통합위원회 시상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응모자는 사회통합위 홈페이지(www.harmonykorea.go.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atongwe@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일부터 20일까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