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 필요한 건 알지만 시간이 없고, 요가 좋은 건 알지만 지식이 없다?

    일본 ‘NAY요가’ 창설자 나이토 아키요가 이런 고민을 한 번에 날려줄 쉽고 간단한 생활요가 안내서를 펴냈다.

  • ▲ <3분요가> ⓒ 뉴데일리
    ▲ <3분요가> ⓒ 뉴데일리

    ‘3분요가’는 직장인을 위한 운동서다. 직장인의 24시간에 맞춰 아침 요가, 출근 요가, 사무실 요가, 피로해소 요가, 휴일 다이어트 요가로 구성돼 있다.

    특히 침대, 지하철, 사무실, 욕실 등 언제 어디서나 요가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일러스트와 함께 설명하고 있어 언제 어떤 동작을 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을 배려했다.

    또, 각 상황별로 자신의 몸과 마음에 문제가 있을 때 꼭 집어서 할 수 있는 요가 동작을 제시하고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예를 들어 전날의 숙취로 고생할 때, 아침부터 속이 더부룩 할 때, 지하철 안에서 땀을 뻘뻘 흘릴 때, 점심 식사 뒤 졸릴 때 할 수 있는 요가를 제시하고 있다.

    동작도 따라하기 쉽다. 나쁜예도 포함해 잘못된 동작을 바로 잡아주도록 신경썼다. 한 동작마다 호흡법과 어떤 증상에 좋은 동작인지, 요가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건 무엇인지도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요가에 대해 바로 이해하면서 스스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또, 지혈법을 소개하고 있는 것도 흥미롭다.

    요가는 최근 '웰니스 열풍 (Wellness : Well-being과 Fitness의 합성어)'을 이끌어 가는 선두주자다. 즉, 몸과 마음을 모두 건강하게 하는 운동이라는 것이다.

    몸이 아닌 머리로만 운동하고 있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줄 유용한 책이다.

    전나무숲 펴냄, 216쪽, 1만2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