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물까지 글썽이며 13분간 전 세계인을 상대로 '참회의 시간'을 가진 타이거 우즈(35)의 전략은 일단 성공적으로 보인다.
우즈의 최대 스폰서인 스포츠 용품 업체인 나이키는 한국시각으로 20일 1시 우즈의 기자회견이 마무리된 이후 우즈의 PGA 복귀를 희망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
- ▲ 한국시각으로 20일 오전 1시 타이거 우즈의 기자회견을 생중계 하고 있는 CBS방송. ⓒ 뉴데일리
나이키는 "우즈를 비롯한 그의 가족들을 여전히 존중하고 지지한다"며 "그가 예전처럼 다시 골프를 할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이날 우즈의 초청으로 기자회견장에 참석한 팀 핀쳄 PGA커미셔너도 우즈의 지난 잘못에 대해 "그도 인간"이라며 두둔하는 모습을 보였고 스포츠 스타가 등장하는 게임으로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비디도 게임 제작업체 EA사도 "재기 의지를 나타낸 우즈를 적극 지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벌써부터 우즈의 마스터스골프대회 참가 가능성을 제기하는 언론도 등장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우즈가 "복귀 시기가 언제가 될지 잘 모르겠지만 올 해 안에 복귀할 가능성도 있다(I do plan to return to golf one day, I just don't know when that day will be. I don't rule out that it will be this year)"고 밝힌 부분을 들어 우즈의 연내 재기가 확실하다는 것.
PGA 메이저대회 통산 18회 우승 기록을 갖고 있는 골프의 전설 잭 니클라우스도 우즈의 복귀를 부채질하고 있다. 그는 지난달 자신의 생일을 맞아 인터뷰를 시도한 기자들에게 "타이거 우즈가 내 기록을 깨려면 반드시 올 시즌 복귀를 해야할 것"이라며 우즈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발언을 했다.
우즈의 전 코치 부치 하먼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마스터스대회가 열리는 4월 이전에 우즈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우즈의 태비스톡 컵 출전을 예상하기도 했다.
-
- ▲ 타이거 우즈의 기자회견을 대서특필한 뉴욕포스트.
그러나 이들 노장들을 제외한 우즈의 '골프 동료'들은 우즈의 연내 복귀를 그다지 반기지 않는 분위기다. 특히 우즈의 깜짝 기자회견으로 인해 이날 치러진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액센츄어 매치플레이 대회가 상대적으로 빛을 발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참가 선수들의 불만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우즈와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던 어니 엘스는 골프위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대회가 열리는 중간에 이같은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너무나 이기적인 행동"이라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이에 대해 우즈의 에이전트인 마크 스타인버그는 "재활 치료에 전념해야 하는 우즈의 개인 스케줄 문제상 어쩔수 없이 이날 기자회견을 하게 된 것"이라고 '고의성'이 없었음을 거듭 강조했다. 실제로 우즈는 21일부터 자신의 섹스중독증 치료를 위한 재활 치료를 재개할 방침이다.
하지만 일각에선 우즈의 불륜 스캔들이 터진 후 가장 먼저 후원을 중단한 업체가 바로 이번 월드골프챔피언십 대회의 후원사인 액센츄어라는 점에서 우즈가 이날을 택해 기자회견을 연 것은 일종의 치졸한(?) 복수라는 지적도 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 우즈의 아내 엘린 노르데그린은 나타나지 않았다. 일부 외신은 우즈가 전날까지 아내에게 참석을 간곡히 요청했으나 끝내 거절당한 것으로 보인다는 주장을 제기하기도 했다.
우즈는 "추수감사절에 아내가 결코 자신을 폭행한 적이 없으며 그동안 엘린은 가정의 품위를 지키기 위해 애써왔고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해왔다"며 "비난이 아닌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아내를 감싸는 발언을 했다.
이는 기자회견을 통해서라도 아내의 마음을 다시금 되돌리고픈 우즈의 간절한 속내에서 비롯된 발언이라는 분석이다. 하지만 현지 언론은 우즈와 엘린의 이혼은 시간 문제라는 분석이다.
우즈 역시 엘린과의 이혼 여부에 대해 말문을 아꼈다.
이날 우즈는 "엘린과 내가 앞으로도 함께 할지를 궁금해 하고 있지만 이것에 대한 대답은 어디까지나 아내와 남편 사이의 문제(I understand people want to know whether Elin and I will remain together. Please know that as far as I'm concerned, every one of these questions and answers is a matter between Elin and me. These are issues between a husband and a wife)"라고 일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