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이 문화를 일본에 전파했다는 사실이 근거 없는 내용이라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돼 논란이 일고 있다. 또 한국의 역사와 문화, 한국인을 비하하는 내용들이 유투브에 관련 동영상으로 등재돼 있는 상태다.

     

    유투브(youtube.com)에 올라와 있는 이 동영상의 제목은 ‘All Japanese Culture Are Belong to Us’(모든 일본문화는 우리 것)이다. 비디오 게임인 ‘제로윙’의 화면을 패러디해 만들어졌다.

    이 동영상의 시작은 우주에서 한국인이 김치와 거북선을 들고 등장한다. 스스로를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민족’이라고 지칭하며 “All Japanese Cultures came from Korea!”(모든 일본문화는 한국에서 왔다)고 말한다. 한국인으로 보이는 자는 “한국 역사책에 그렇게 나와있다며 하나씩 증명해 보이겠다”고 한다.

    이에 “Incredible(믿을 수 없다). 일본은 독자적인 문화를 스스로 만들어왔다”고 답한다. "유도, 검도, 합기도, 분재, 스시, 사케 이 모든 우수한 일본 문화들과 한국 문화는 관련이 없다"며 “한국인이여, 거짓말 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이 동영상은 일본의 문화는 한국이 아닌, 중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들로부터 전파된 것이라며 지도에서 한반도를 지워버리기도 했다.

    이 밖에도 한국인과 한국문화를 비난하는 동영상들이 인터넷에 널리 유포돼 있는 상황이다.
    ‘All Your Culture Are Belong To Us’(모든 너희 문화는 우리 것)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한국인이 물건에 비추기만 하면 모든 것을 그대로 베끼는 ‘(Culture Plagiarize Beam)문화 표절 광선’을 발명해 “세계 모든 문화는 한국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Koreans Are Stealing Manchu`s Koguri History’(한국인이 만주의 고구려 역사를 훔치려 한다)는 동영상은 “한국인은 과거 고구려의 혈통을 이어받은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일 뿐이라며 역사 도둑질을 그만두라”고 주장한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심각하게 왜곡하는 이 동영상들을 본 네티즌들은 “한국인은 거짓말쟁이”, “이처럼 한국을 잘 나타낸 동영상이 또 있을까?”라는 등 조롱하는 댓글들이 수백 개가 달려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