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이 2004년 출범 이래 6년간 하이서울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사업현장에서 두드러진 사업 성공  일화를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사례를 담아 하이서울브랜드기업 20개사 성공스토리북인 <브랜드도 '국가대표'가 있다!>를 제작, 발간했다. 

    이 책에 수록된 기업은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중 대표적 성공사례를 가진 20개사로 정보통신분야 5개사, 패션분야 5개사, 문화콘텐츠 1개사, 생활소비재 9개사 등이다.

  • ▲ ⓒ 뉴데일리
    ▲ ⓒ 뉴데일리

    책은 5가지 테마(①위기를 기회로 삼고, ②한국 토종브랜드를 세계로 알리는 그날까지, ③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다, ④운명의 아이템을 만나다, ⑤청출어람이 청어람, 분사로 성공을 이루다)로 엮은 생생한 현장 경험담과 사업경영에 대한 철학, 선배사업가로서의 조언 등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SBA는 이 책은 이용자들이 온라인으로도 열람 할 수 있도록 하이서울브랜드 홈페이지(http://hiseoulbrand.sba.kr)와 하이서울브랜드 홍보 블로그(http://blog.naver.com/hiseoulbrand)에도 올릴 예정이다.

    심일보 SBA 대표이사는 “성공스토리북 발간을 계기로 하이서울브랜드가 세계 일류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하고 세계적인 히든챔피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책은 비매품이다. 앞으로 서울시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 중소기업 관련 부처 및 지원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 책을 받아보기를 희망하는 기관 또는 기업은 2010년 1월까지 SBA 하이서울팀으로 연락하면 선착순으로 받아볼 수 있다.(02-2222-3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