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AKB48(에이케이비포티에이트)의 공연 장면. ⓒ AKB48 홈페이지
최근 멤버 중 6명이 신종플루에 걸려 화제가 됐던 일본의 어덜트 여성그룹 AKB48(에이케이비포티에이트)가 이번엔 구라모치 아스카의 과거 누드 사진이 유출돼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일본의 사진주간지 '플래시'는 9일자 신문을 통해 구라모치 아스카가 여중생 시절 찍은 것으로 보이는 누드사진을 독점 공개했다. 이같은 사실은 국내 모 언론이 인용 보도하며 알려지기 시작했는데 신문에 따르면 '플래시'가 공개한 누드사진은 아스카가 알몸 상태에서 손으로 가슴을 가리고 있는 모습으로, 5년 전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당시 나이 14세).
이에 대해 아스카는 본인의 사진임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내용까지 플래시에 게재해 관련 사진이 합성이 아닌 '진짜'임을 입증했다고.
AKB48(에이케이비포티에이트)는 아키모토 야스시 프로듀서에 의해 2005년에 탄생한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아키하바라의 전용극장인 AKB48극장에서 거의 매일 공연을 하고 있다. 그룹명의 유래는 Office48의 사장 시바 코타로(芝=48)와 홈그라운드인 아키하바라의 약칭 아키바(AKiBa)로부터 온 것이라고. AKB48은 AKB48 팀A - 14명, AKB48 팀K - 16명, AKB48 팀B - 16명 등 총 46명으로 이뤄진 대형 그룹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