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침체와 소비불황에 반값, 초저가, 공짜 마케팅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의 닫힌 지갑을 열기 위한 고가 경품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기업들은 다이아몬드, 황금을 비롯해 현금, 자동차, 해외여행, 어학연수 등 고가 상품을 앞세운 각종 이벤트로 꽁꽁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 프리미엄 생활가전 기업 리홈(대표 이대희 www.lihom.co.kr)은 다이아몬드 밥솥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24일까지 다이아몬드 밥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아몬드를 증정하는 ‘1캐럿 다이아몬드 프로포즈’ 이벤트를 하고 있다. 제품에 동봉된 우편엽서에 제품 뒷면의 시리얼넘버(SERIAL NO.)를 써 우편으로 보내거나,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다이아몬드 밥솥(모델명 LJP-HG100CV) 구매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다이아몬드 1캐럿, 2등(1명)에게는 다이아몬드 0.5캐럿, 3등(1명)에게는 다이아몬드 0.3캐럿이 주어진다. 그 외에 리홈상(15명)은 가습기(LUH-710H), 가가홈홈상(15명)은 전기그릴팬(LHG-1600C)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응모기간은 2009년 1월 24일까지, 당첨자 발표는 2009년 2월 13일이다.

    ■ 삼겹살전문점 돈이돈이(www.donidoni.co.kr)가 연말 고객 사은 행사 일환으로 ‘황금 돼지를 잡아라’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돈이돈이 매장을 방문해 삼겹살 3인분 이상을 주문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응모권을 제공하는 것. 경품으로는 1등에게 주어지는 순금 10돈 금돼지(1명)를 비롯해 순금 1돈 금돼지(2등 10명), 삼겹살, 소주, 음료수 등 다양한 경품 및 매장 내 메뉴가 당첨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돈이돈이 본사가 운영 중인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www.alleypub.com)도 2008 하반기 신(新)메뉴 출시 기념으로 경품 이벤트를 개최한다. 양송이비프스튜, 치즈오븐바베큐, 스위트피쉬, 치즈코돈부르&델리감자 등 엘리팝의 신메뉴 주문시 경품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미니 노트북을 비롯해 미니게임기, 엘리팝 시식 쿠폰, 맥주 무료 제공 등이 있다. 31일까지.

    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은 롯데멤버스 탄생 3주년을 기념해 추첨을 통해 총 4000만원의 현금과 롯데포인트 10만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인 ‘롯데멤버스의 행운’ 이벤트는 롯데멤버스에 신규가입하는 고객과 롯데아이몰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631명을 추첨해 1명에게 1000만원, 30명에게 100만원씩의 현금을 지급하고 나머지 600명에게는 롯데포인트 10만점씩을 제공한다(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추첨은 내년 1월7일, 당첨자는 롯데아이몰닷컴 사이트에 공지된다.

    ■ 환율과 여행경비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신랑신부들을 위해 다솜여행사(www.Dasomtour.net)는 2009년 봄에 결혼하는 모든 신혼여행 상품 조기예약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솜여행사는 90일전 예약시 커플당 30만원을 할인해 주는 조기예약 할인 허니문상품을 판매 중이다. 60일 전에는 커플당 20만원, 30일 전에는 커플당 10만원씩을 할인한다. 이 외에도 상품마다 '신부 반값' 또는 '신부 50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이벤트 문의는 웹사이트(www.modetourok.net)나 080-600-5800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