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식업체들이 올 겨울 연말연시 고객들을 겨냥한 신(新)메뉴 출시에 여념이 없다. 치킨전문점, 퓨전주점, 패밀리레스토랑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요리를 만나보자.
요리맥주전문점 ‘엘리팝’(www.alleypub.com)은 겨울 고객을 겨냥한 메뉴를 출시했다. 아삭아삭한 부추무침과 달콤 짭짤한 중국식 통삽겹 ‘퓨전동파육’, 바다내음 퍼지는 고소한 ‘해물누룽지탕’, 담백함 가득한 ‘소고기야채볶음’, 야채와 양송이를 한입에 ‘양송이비프스튜’, 한끼로 든든한 촉촉한 덮밥 ‘해물버섯돈부리’, 하꾸사이소세지, 쫄깃한 ‘오다리&똥집튀김’ 등 친근한 메뉴에서부터 치즈코돈부르&델리감자, 아이스크림꽃&꽃과일샐러드, 치즈오븐바베큐, 스위트피쉬, 엘리팝슬림피자 등 독특함을 바탕으로 음식에 멋을 내 맛보는 즐거움을 더한 메뉴가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퓨전요리주점 ‘펀엔조이오뎅사께’(www.odengok.co.kr)는 퓨전주점 스타일의 개성 넘치는 신메뉴로 고객 입맛을 돋우고 있다. 싱싱한 장어와 얼큰담백한 국물 그리고 쫄깃한 수제비를 만날 수 있는 ‘표고장어수제비탕’, 쇠고기와 야채를 냄비에 담아 한번에 끓여먹는 ‘스끼야끼’, 중국 황실의 대표적 보양식인 ‘버섯전가복철판’, 담백한 해물두부와 싱싱한 조갯살을 갈릭소스로 맛을 낸 ‘갈릭해물두부’, 역돔을 통째로 갈아 튀겨 특제 탕수소스로 버무린 ‘역돔튀김탕수’, 바삭하게 튀겨낸 생선 위에 매콤한 칠리소스가 한 가득 ‘칠리후라이드틸라피아’, 고소한 크림소스에 쇠고기와 양송이가 함께한 ‘치즈크림비프&양송이’ 등 독특하고 다양한 요리들이 넘쳐난다.
‘사바사바치킨호프’(www.sabasaba.co.kr)도 이달부터 겨울이면 먹기 좋은 따끈한 국물요리와 여성 및 젊은 고객을 위한 튀김과 구이요리 등 7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신선한 대하 꽂게 홍합 오징어알 등 다양한 해물과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인 ‘얼큰대하해물탕’, 각종 어묵과 유부가 푸짐한 ‘유부어묵전골’, 치킨너켓 고구마 치즈스틱 야채튀김 등 바삭한 튀김과 신선한 과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스페셜세트’, 와플감자 반달감자 등 다양한 감자튀김메뉴 ‘감자튀김모듬세트’, 기름기를 제거하고 매콤달콤 바비큐 소스로 감칠맛나게 구워 더욱 담백한 ‘바비큐떡갈비’ 등의 메뉴와 신선한 야채를 볶은 매콤한 맛과 담백한 참치맛 ‘계란오믈렛’, 사바사바만의 특제소스를 곁들여 먹는 바삭하고 고소한 ‘황태버터구이’ 등 총 7가지다.
한편 패밀리레스토랑 및 피자전문점들도 연말을 맞아 신메뉴를 잇따라 출시하며 손님맞이에 나섰다.
베니건스는 ‘토마토리조또’, ‘비프라이스’, ‘쉬림프스터 후라이’ 등 라이스 3종과 ‘크리스피 치킨 미뇽’, ‘아이리쉬 쉬림프 샐러드’ 등 겨울철에 제격인 따끈한 요리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씨즐러는 ‘일본식우동’과 ‘콜드알밥’을 이달부터 전 매장에서 맛 볼 수 있게 했다. 도미노피자도 독일식 정통 요리 4가지를 피자 한 판으로 맛볼 수 있는 ‘도이치휠레피자’를 출시했다.
엘리팝 본사인 (주)에쓰와이프랜차이즈 김성윤 대표는 “외식업계가 올 겨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가족, 친구, 연인 고객을 공략해 올 겨울 가맹점 매출극대화라는 목표로 메뉴개발에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