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한 가지 상품만, 한정된 시간동안 세일을 하는 원어데이(One a Day) 쇼핑몰시장에 디자인 문구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국진피앤디가 캐치데이(www.catchday.co.kr) 서비스를 선보이며 도전장을 내밀었다.

    캐치데이는 하루 세일코너 뿐만 아니라 3일 7일 15일 세일코너 등을 추가하고 최신형 휴대폰, 여행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 가격에 공급한다. 상품 활용법과 이야기,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수집하는 한편, 자체 제작으로 콘텐트도 보강했다.
     
    또 매일매일 24시가 지나기 전에는 어떤 물건이 판매될지 아무도 알 수 없도록 신비주의 마케팅을 펼치면서 궁금증 많은 소비자들이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거나 그 날의 상품을 토크란을 통해 평가해 보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상품을 공급하는 판매자들에게 상품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즉 하루동안 한 가지 상품에 집중해서 다양한 면을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판로 확보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품질좋은 상품을 소개하는 장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캐치데이 조인수 대표는 "가전 문구 생활용품, 디자인상품 등 실물상품은 물론, 무형의 서비스 상품까지 제한을 두지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은 무엇이든 판매 가능하도록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상품 공급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원어데이 쇼핑몰은 2004년 첫 선을 보인 미국 우트닷컴의 한국판이다. 우트닷컴은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미국 네티즌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며 우트닷컴 접속을 위해 밤잠을 설치는 우트족을 양산했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성격의 원어데이 쇼핑몰, 네이버의 럭키투데이 쇼핑몰 등이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