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건설사들의 경력사원 모집이 활발하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남광토건, 대림산업, GS건설, 한양 등이 이번 주에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경력구직자는 물론 이직을 생각하는 건설인들이 눈 여겨 볼만하다.

    ◆ 남광토건(www.namkwang.co.kr)이 2008년 하반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국내 부문이 관리, 영업(주택사업), 건축, 설비 등이며 대북 부문은 건축, 철골 등, 해외부문은 플랜트, 영업(해외사업), 건축, 토목, 기전 등이다. 입사지원서 및 경력기술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7월 14일~2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분야 기술사 및 관련 자격증 소지자, 해외 부문은 영어, 포르투갈어 능통자와 해외 및 아프리카 지역 근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 대림산업(www.daelim.co.kr)이 국내 및 해외 현장 전문직 사원을 모집한다. 기간제 근로자로 모집분야는 국내 부문이 법무, 영업, 조달, 검사(이상 본사), 안전(인천현장), 시공(경남현장) 등이며 해외(중동) 부문은 시공, 자재관리, Buying&Expediting, 계약 등이다. 응시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7일까지 이메일(recruit@daelim.co.kr)로 제출하면 된다.

    ◆ GS건설(www.gsconst.co.kr)이 플랜트사업본부에서 근무할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플랜트설계, 플랜트시공, 사업관리 등이며 25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한양(www.hanyangcorp.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해외플랜트 부문이 토목, 건축, 기계, 안전 등이며 국내 부문은 품질, 조경, 회계 등이다. 1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오리온그룹 계열 건설사인 메가마크(www.imegamark.co.kr)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회계/세무, 구매, 법무 등이며 1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삼성에버랜드(www.samsungeverland.com)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조경 시공 및 설계직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1일까지 이메일(recruit.sei@samsung.com)로 제출하면 된다.

    ◆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엠코(www.amco.co.kr)가 시설관리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기, 설비 등이며 17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금강주택(www.kkapt.co.kr)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건축공무, 토목, 총무(신입 포함), 경리, 주택사업, 현장관리, 고객관리, 자산관리, 해외사업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8일까지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접수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 산업환경설비공사업체인 엔백(www.envac.co.kr)이 설계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각 00명씩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 계장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25일까지 이메일(insa@envac.c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