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프로덕션디자인 대표 영화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한국 영화미술, 공간연출 아카데미는 매주 토요일, 프로덕션디자인이 눈에 띄는 작품들을 다시 볼 수 있는 무료 상영회를 개최한다.

    <2월16일~3월8일 상영작>
    ● 2008.02.16 토요일
    윌리 윙카의 초콜릿 천국(Willy Wonka&The Chocolate Factory, 1971)
    감독: Mel Stuart
    프로덕션디자인: Harper Goff

    ● 2008.02.23 토요일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 1939)
    감독: Victor Fleming
    프로덕션디자인: Malcolm Brown, William A. Horning, Jack Martin Smith

    ● 2008.03.01 토요일
    델리카트슨 사람들(Delicatessen, 1991)
    감독: Jean-Pierre Jeunet
    프로덕션디자인: Marc Caro

    ● 2008.03.08 토요일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La Cite Des Enfants Perdus, 1995)
    감독: Jean-Pierre Jeunet
    프로덕션디자인: Marc Caro, Jean Rabasse

    * 상영순서는 변동 가능. 자세한 사항은 레이크사이드 홈페이지 참조
    무료 상영회에서는 '윌리 웡카의 초콜릿 천국'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작품을 상영해 관객을 옛 영화들의 프로덕션디자인 세계로 초대한다. 

    이외에도 제 4회 유럽영화상에서 유러피안 미술감독상을 수상한 '델리카트슨 사람들', 프랑스 영화 특수효과의 역사를 다시 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무료상영회는 계속 열릴 계획이다. 앞으로의 진행 사항은 레이크사이드(www.production-design.co.kr 대표: 이진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무료 상영회를 준비한 한국 영화미술, 공간연출 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무료상영회는 영화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시각적인 미, 즉 프로덕션디자인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장권은 레이크사이드 홈페이지에서 매주 2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상영 장소는 서울 대학로(서울지하철 4호선 혜화역) 근처 레이크사이드 강의실이다.(문의 02-6408-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