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천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한규)는 연간 21%의 산불이 발생되는 청명·한식 전후 산불총력대응기간을 맞아 산불진화 헬기의 가동률을 극대화하고자 휴일은 물론 밤늦은 시간에 야간정비를 수행하는 등 산불방지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하였다.

    진천산림항공관리소는 식목일을 전후한 4월 초 대형 산불을 비롯한 크고 작은 많은 산불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기간을 앞두고 산불진화의 주력기종인 대형헬기(KA-32T)와 초대형헬기(S-64E)를 제작사가 허용한 범위 안에서 점검시기를 탄력적으로 조절하여 휴일과 야간정비를 통하여 현재 모든 정비와 점검을 마치고 즉각 출동할 준비를 마쳤다고 하였다.

    또한 산불진화 도중 혹시 모를 정비소요 발생에 대처하기 위해 항공기 정비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갖춘 이동정비팀을 구성하여 최상의 정비품질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하였다.

    진천산림항공관리소 항공정비실(실장 이성열)은 공중에서 운영되는 항공기의 특성을 감안, 안전운항을 위하여 정기점검을 통한 항공기 정비품질 향상과 신속한 정비를 수행하기 위해 항공기 결함사례 전파 및 항공기 분야별 매뉴얼을 연구·검토하여 항공기 결함발생시 정확하고 신속한 정비를 수행 할 수 있는 총력 정비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