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조정호)은 여성가장·주부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위한『Job아라! 우먼파워』프로그램을 30일(금)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Job아라! 우먼파워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30~40대 여성가장·주부들이 가정불안에 의해 생계를 책임지게 되고 또한 가사·육아 등으로 장기간 직업생활 단절에 의한 사회진출의 망설임, 이직을 극복하고자 하나 구인처와 적합직종 부족으로 장기간 실직에 따른 근로의욕 저하, 기타 정보접근력 부족 등으로 노동시장 재진입을 어려워 하고 있는 실정에 맞춰 이들을 대상으로 자신감 향상과 취업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구직기술 함양 등 30~40대 여성주부를 위한 특성화된 맞춤취업지원서비스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프로그램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여성주부를 위한 정부지원정책, 취업동향, 온라인·오프라인 취업네트워킹 활용전략, 자신감 향상을 위한 취업 이미지메이킹(외부강사) 등 여성주부 취업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자에 대하여 개별상담․관리를 통하여 일자리 정보제공에서 부터 이력서 접수대행 등 취업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취업플래너(Planer)제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는 30~40대 여성가장․주부 구직자들은 29일(목)까지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02-2004-7350, 7340)로 문의·참가신청 할 수 있다.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수급자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시 1회 구직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서울지방노동청은 분기별 운영 예정인 Job아라! 우먼파워 프로그램을 관내 여성가장 직업훈련(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과도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으로 유관기관과 연계하는 취업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