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성부근) 용화산자연휴양림은 22부터 3박4일간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고성리 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용화산등반, 겨울철 자연친화적 학습교육(들, 산, 흙, 바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장애인복지형상회와 합동으로 동계 캠프 및 산림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장애인 40여명에게 동계캠프 경험 및 자원봉사자와 친구 맺기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겨울 용화산 등반, 화천 산천어축제 즐기기(빙어낚시, 말 썰매 타기), 열기구타기, 나뭇가지 공예 만들기 등으로 참가자가 각기 흥미나 취향의 정도에 따라 선택하게 하고 자원봉사자(40명)와 운영진(20명)은 도움활동 및 관찰자로서 동참하게 된다.

    본 행사는 겨울방학 동안 재택 장애인 및 영세 장애인에 대한 교육서비스나 가족지원이 없는 현실이 장애인 문제를 더욱 심화시켜 가족구성원 모두에게 어려움을 증가시키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자연휴양림과 장애인이 동계캠프 및 산림문화행사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 자연휴양림 이용기회 제공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사회적 기대에 따르고 여가문화 참여기회를 주어 장애인들에게 자신의 가능성과 장애극복의지를 함양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이 행사의 목적이다.(문의 :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 (033-243-9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