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기완)는 전화응대 우수사례들을 담은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전화응대OK!'를 발간하였다.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전화친절 우수사례들을 수록하여 보다 현실성 있는 답변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매뉴얼을 교부받은 직원들은 ‘아하! 이럴 땐 이렇게 응대하면 되겠구나!’라며 책상위에 늘 비치해야겠다며 반겼다.

    관리소 관계자는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15일까지 관리소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행복한 고객을 만드는 서비스 제고 방안을 모색한 결과 책상위에 늘 비치하여 활용할 수 있는 전화응대매뉴얼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일선에서 민원을 직접 담당하는 국유림관리소에서의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모여 산림행정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