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 영광소방서(서장 김경안)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영광군· 함평군 내 학교를 대상으로 119소년단 신청을 접수해 각 군에서 1개씩 2개 초등학교와 (영광초등학교, 함평초등학교) 2개 어린이집(흰돌어린이집, 아이원어린이집) 등 4개단체 146명을 한국119소년단으로 조직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영광소방서는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소방안전 및 체험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심신수련은 물론, 차세대의 안전문화를 선도할 단체를 육성하고자 119소년단 조직을 계힉했다. 119소년단에 소속된 이들 단체는 매월 자체적으로 학교주변 정화활동 및 독거노인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6월 9일 전남도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제1회 119소방동요경연대회에도 참가한다.
또 영광소방서는 다가오는 5월가정의 달을 맞아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하는 가족안전' 행사를 열고 소방장비 전시 및 소방차 방수체험 , 물소화기 시범 등 다채로운 소방활동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서는 올 하반기에도 불조심 표어·포스터 공모, 웅변대회를 실시하여 우수단원 및 지도교사에게는 표창을 수여하고 119소년단원의 소속감과 명예심을 고취시켜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봉사단체로 육성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