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 홈페이지 경기넷(http://www.gg.go.kr)이 지난해에 비해 급성장세를 보이며 청와대와 행정자치부 홈페이지보다 더 높은 네티즌 이용률을 기록해 화제다. 또 경기넷은 행자부의 광역자치단체 홈페이지 전체평가에서 종합 2위를 기록했다.

    경기도는 2일 행자부가 실시한 '2005년도 행정기관 홈페이지 평가'에서 광역단체 전체평가 2위를 기록했으며 분야별 평가 7개분야 중 △ 민원서비스 △ 기술평가 △ 국민참여 등 3개분야에서 최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도 첫 시행된 행자부의 중앙부처 및 자치단체 홈페이지 평가 이래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경기넷은 홈페이지 전문 평가업체 랭키닷컴이 1일 발표한 홈페이지 평가순위에서도 측정 대상 전체 사이트(100만여 개, 2003년 11월기준 랭키닷컴 추산) 가운데 288위를 차지해 행자부(576위), 청와대(801위)를 큰 차이로 따돌렸다. 경기넷은 지방자치단체만을 따진 소분류 순위에서도 1위인 서울특별시청(전체순위 176위)과 근소한 차이에 접근했다.

    경기도는 "향후 경기넷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행정기관의 홈페이지로 변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2006년도에는 한번의 로그인으로 경기도의 각종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싱글사인온 시스템 및 각 분야별 포탈시스템을 구축하는 경기넷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도는 경기넷통합관리시스템으로 경기도민 및 네티즌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경기도의 각종 정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