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바뀌니 약속한 듯 '김태우-신재민 사건' 조용… 그들은 민주화 세력 아니라 패거리"
  •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뉴데일리 DB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 ⓒ뉴데일리 DB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 등으로부터 제기된 문재인 정부의 민간인 사찰 및 권력남용 의혹과 관련해 회의감을 내비쳤다.

    이 의원은 1일 저녁 페이스북을 통해 "새해가 되자마자 모두가 약속이나 한 듯 김태우나 신재민 건에 대해 조용하다"며 "새삼 공중파든 종편이든 문재인 정권에 장악됐다는 것이 실감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만약 박근혜 정권에서 이 정도 민간인 사찰에 권력남용 제보와 증언이 있었다면 종편에서 실시간 인터뷰 계속 돌리고 국정조사는 물론 의원들도 서로 나와 추궁하기 바빴을 것"이라며 "결국 과거 민주화를 떠들던 세력은 민주화를 위해 싸운 게 아니라 자기들 좌파 운동권 패거리를 위해 싸웠을 뿐이란 생각에 환멸을 느낀다"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발표된 김정은 신년사에 대해서도 이 의원은 "언제나 그랬듯 말만 번드르르하고 핵심은 제재 완화, 그렇게 안 하면 재미없을 거란 협박공갈"이라며 "눈살이 찌푸려진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등 자기들 외화벌이 재개하는데 마치 무슨 시혜라도 베풀듯 '조건 없이'라고 하는데 뻔뻔도 이런 뻔뻔이 없다"며 "응당 박왕자 살인사건, 미사일 발사 등 재발 방지와 안정적 투자를 담보하는 대책을 내놔야 하는데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기가 막힌다"고 평했다.

    '한반도 문제는 당사자인 남북의 주도로 해법을 찾아야 한다'는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운전자론'에 대해서도 이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운전대를 잡은 차를 타고 가면 우리는 한반도 비핵화의 함정에 빠져 평화협정과 미군철수, 사실상 북한의 핵보유국 인정 상황에 도착해 있을 것"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의원은 "김정은이 알아서 비핵화를 하고 미군철수도 안 하고 미북이 잘 지내지 않겠느냐고 문재인 정권이 호도하지만 거짓말"이라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올해 대한민국은 '북한 비핵화'가 아닌 '한반도 비핵화'로 프레임을 전환시킬지, 아니면 '문재인 정권의 길'과 '대한민국의 길'은 다르다고 선언할 것인지 결단을 요구받게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이해관계와 문재인 정권의 이해관계가 충돌한다면 우리의 선택지는 분명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