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반발로 삭제된 "부대 재배치 청구권 검토" 주장
  • ▲ ▲ 새누리당은 6일 28사단 윤 일병 집단폭행 사망사건과 관련해 "육군참모총장이 사의를 표명한다고 덮어질 가벼운 사안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뉴데일리DB
    ▲ ▲ 새누리당은 6일 28사단 윤 일병 집단폭행 사망사건과 관련해 "육군참모총장이 사의를 표명한다고 덮어질 가벼운 사안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뉴데일리DB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윤 일병 집단폭행 사망사건과 관련해 "육군참모총장이 사의를 표명한다고 덮어질 가벼운 사안이 아니다"고 6일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중진 연석회의에서 "이번 사건의 전모를 샅샅이 조사해 인면수심의 가해자와 방조자에 대해 철저한 문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어 "폭력의 대물림을 확실히 끊겠다는 자세로 실효성 있는 사후 대책이 시행되는 것까지 국방장관이 확실하게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김무성 대표는 김해 여고생 가혹행위 살인사건을 거론하며 "윤 일병 사건과 김해 여고생 사건 등은 잘못된 교육 환경에서 기인한 것이라는 지적에 교육 당국자들은 깊이 고민해야 한다"고덧붙였다.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도 이날 회의에서 윤 일병 사건에 대해 "국회 차원의 모든 대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해 병영 문화 개선 등 종합적인 특단의 대책이 여야를 초월해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

    4선 중진인 원유철 의원은 "임시방편이 아니라 군 지휘부로부터 일선 병사까지 생각과 체질을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는 종합적이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며 군의 변화를 촉구했다.

    정병국 의원 역시 "이번 사건은 단순하게 범죄자를 처벌하고 끝낼 문제가 아니며 이런 문제가 터질 때마다 반짝 대책이 나오고 그 이후에는 지속적인 대책을 강구하지 않은 데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