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주식 의혹? 국가안보 구멍 의혹! 음해 ‘작전세력’은 북한 주장에 동조!
  • 지난 18일 민주통합당 진선미 의원이 제기한 ‘원세훈 국정원장의 정치개입 지시 문건’ 주장에 이어 언론에서 김병관 후보 개인금융정보까지 보도된 걸 보면, 국내 안보기관 어딘가에 ‘엄청나게 큰 구멍’이 뚫려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민주통합당과 일부 언론, [깡통진보]가 이렇게까지 목숨 걸고 망가뜨리려는 걸 보면 남재준 국정원장 후보와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야말로 ‘인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19일 <문화일보> 보도 뒤 민주통합당의 ‘삽질’


    지난 19일 <문화일보>를 필두로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가 주식보유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 보도가 나오자 ‘제1야당(이라고 쓰고 불임정당이라 부른다)’인 민주통합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김 후보를 임명하면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성명을 내놨다.
    그 근거다.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가 청문회에서 주식거래를 한 적이 없다고 잡아뗐는데
    결국 주식 보유사실이 들통 났으니 명백한 위증이다.”


    이게 ‘법적 대응’의 근거다.

    그런데 어쩌나.

    군 당국은 지난 8일 김병관 후보의 국회 인사청문회 당시,
    야당이 주식보유 사항에 대한 질문을 한 적이 없기에,
    이런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는 지적을 했다.

    김병관 후보가 보유하고 있다는 주식은 ‘미얀마 광구 개발 테마’로 논란이 일었던 비상장 기업 KMDC 주식 750주다.

    2011년 5월 지인의 소개로 3천만 원을 주고 샀는데,
    하필 몇 달 뒤 박영준 前차관 연루 의혹으로 주가가 폭락해 지금은 ‘휴지조각’이 됐다.
    비상장 기업이라 거래도 거의 불가능하다.

    3천만원을 날리고 ‘휴지조각’이 된 주식을 보유한 사실을 가지고, 민주통합당과 언론은 김병관 후보가 마치 수십 배 차익을 남긴 것처럼 보도하고 있다. 

    한동안 논란이 됐던 '일산 땅 투기 의혹'도 그렇다.

    언론들은 "김병관 후보가 9사단 근무 당시 군사보호구역이었던 일산 지역의 땅을 구입해 80배의 차익을 남겼다"고 보도했다.

    80배! 수십억 원의 차익이 남았을 거 같다. 그런데 사실을 살펴보면?

    김병관 후보가 일산 지역에 땅을 산 때는 1985년, 면적은 476㎡(140평)이었다.
    일산 신도시 개발계획이 나오기 4년 전이었다.
    김 후보는 이 땅에다 나중에 집을 지을 생각이었다고 한다.

    이후 노태우 정권 때 일산 신도시 계획이 발표되고,
    1991년 일산 신도시 개발 계획과 연계된 택지계획에 따라 정부에 '수용'됐다.
    이 때 돈을 벌었다.
    그렇다면 김 후보는 정말 80배 이상의 이익을 봤을까? 몇 억 정도의 수익을 봤을까?

    김 후보는 청문회에서 "30배의 이익을 봤다"고 답했다.
    김병관 후보가 일산 지역 땅을 구입할 때 쓴 돈은 50만 원, 번 수익은 1,500만 원이었다.

    이 지역은 군사분계선에서 25km 이내 지역이라 지금도 군사보호구역으로 개발이 제한돼 있다.
    결론은 무슨 강남 땅투기하듯 엄청난 차익을 남긴 게 아니라는 말이다.

    하기야 민주통합당이 김병관 후보의 일거수일투족마다 시비를 거는 일은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 시작은 김병관 후보의 휴대전화 열쇠고리가 나온 뒤부터다.

    꼭 김정은 패거리 같다. 


    ‘우리민족끼리’가 ‘선창’하면

    ‘복창’하려고 억지 부리는 민통당!


    야당의 발언이 ‘김정은 같다’는 ‘주장’이 아니다.

  • ▲ 김병관 후보의 인사청문회 뒤 '우리민족끼리'가 발표한 협박성명. 김병관 후보를 대상으로 했다.
    ▲ 김병관 후보의 인사청문회 뒤 '우리민족끼리'가 발표한 협박성명. 김병관 후보를 대상으로 했다.

    김병관 후보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북한 도발 시 정권교체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말하자 대남공작기관 조평통은 10일 북한 기관지 <노동신문>을 통해 성명을 내놨다.

    “괴뢰 호전광들은 이번 망발에 대해 즉시 사죄해야 하며 만일 계속 도전적으로 나올 경우 조국통일대전의 첫 번째 벌초대상이 될 것임을 알아야 한다.”


    김병관 후보를 지명한 공개협박이었다.
    김정은 정권의 협박이 있었던 날, 민통당은 이런 성명을 내놨다. 



  • ▲ '우리민족끼리'의 성명 뒤 나온 민통당의 성명.
    ▲ '우리민족끼리'의 성명 뒤 나온 민통당의 성명.

    “튼튼한 안보를 원하면 전무후무한 의혹 백화점인 김병관 후보자는 교체돼야 한다.”


    11일 북한은 다시 “혓바닥을 함부로 놀려댄 죄의 대가”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김병관 후보를 죽이겠다고 협박했다.

    민통당은 여기에 화답하듯 12일 정은혜 부대변인 명의로 김병관 후보의 자진사퇴를 종용하는 성명서를 냈다.

  • ▲ '우리민족끼리'의 성명 뒤 나온 민통당의 성명.
    ▲ '우리민족끼리'의 성명 뒤 나온 민통당의 성명.



    “김병관 국방장관 후보자는 해군 40여 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됐던 천안함 침몰사건 다음 날 골프를 치고, 해병대원과 민간인까지 사망했던 연평도 포격 다음날에는 일본으로 온천 관광을 떠났다.
    국방부 장관은 전시에 군을 지휘하고 평시에 전쟁을 대비해야 한다는 점에서
    김 후보자의 태도는 엄중한 시기 누구보다 앞장서 국가를 지킬 자세와 자격이 없음을
    입증한 것이다.
    전역 후 무기장사꾼으로 살았던 김병관 후보자에게 60만 장병의 생명을 맡길 수 없다.”


    민주통합당은 김정은 패거리처럼 대놓고 ‘악다구니’를 쓸 수는 없었던지 여러 이야기를 엮어 김병관 후보를 비난했다.

    그런데 들여다보면 사실과는 다른 억지뿐이다.

    김병관 후보는 2008년 3월 28일 전역했다.
    이후 지방대에서 군사학 강의를 하고,
    민간인들과 동호회를 만들어 손자병법을 가르치며 지냈다.

  • ▲ 김병관 후보가 천안함 폭침 다음날 골프를 쳤다고 비난하는 민통당은 당시 이런 공청회를 열었다.
    ▲ 김병관 후보가 천안함 폭침 다음날 골프를 쳤다고 비난하는 민통당은 당시 이런 공청회를 열었다.



    천안함 폭침은 김 후보가 전역한 지 2년 뒤인 2010년 3월 26일 일어났다.
    천안함 폭침 직후 언론보도는 ‘해군 초계함 침몰, 구조작업 중’이라고만 나왔다.
    북한의 도발이라는 게 확인된 건 거의 한 달이 지난 뒤인 5월 초였다.

    예비역 장성은 천안함 보도를 보자마자 무조건 ‘북한 도발’이라고 난리를 치고 긴장해야 하는가?
    최근까지도 민통당은 ‘천안함 폭침’이 ‘좌초’ 또는 ‘피로파괴’라고 주구장창 외치지 않았나?
    민통당의 주장대로라면 ‘천안함 폭침’이 북한 김정은의 도발이 아니라,
    ‘좌초’ 아니면 ‘피로파괴’인데 왜 도발 2년 전에 전역한 민간인이 긴장해야 하나?

    연평도 포격도발 때?
    이때는 김 후보가 전역한 지 2년 6개월 뒤다.

    이때 만약 김 후보가 군에 자문을 해줬다거나,
    정부 또는 정당에서 ‘자문’을 요청했다면 당연히 일본 여행은 취소했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도 김 후보를 부르지 않았다.
    게다가 군 수뇌부가 이미 최선을 다하고 있고, 연평 해병부대가 반격까지 했는데
    ‘민간인 신분’인 김 후보가 불쑥 나타나 후배들에게 “감 놔라 배 놔라”하는 건 웃기지 않는가?

    이때 민통당 소속 정치인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기억하나?
    송영길 인천시장의 발언을 떠올리면 될 것이다.

  • ▲ 연평도 포격도발 직후 송영길 인천시장의 발언이 YTN 돌발영상으로 알려지면서 큰 파문이 일었다.
    ▲ 연평도 포격도발 직후 송영길 인천시장의 발언이 YTN 돌발영상으로 알려지면서 큰 파문이 일었다.

    김병관 후보가 무기장사꾼에 로비스트라고?
    민통당에는 국어사전 없나?


    민통당은 김병관 후보를 ‘무기장사꾼’ ‘로비스트’라고 비난한다.

    이 주장을 한 번 따져보자.

    민통당의 말이 ‘사실’이 되려면 김 후보가 ‘판매’한 무기 목록이 나와야 한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민통당은 김 후보가 ‘판매한 무기 목록’은 공개하지 못하고 있다.
    당연하다.
    김 후보가 무기를 판 적이 없기 때문이다.

    요즘 세상에 무기를 못 팔아도 ‘무기장사꾼’이라고 부르나?
    군용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해외 업체와 합작법인 만드는 것도 무기장사인가?

    아, 그래서 민통당에는 ‘업적이 없는 전문가’가 그렇게 많은가 보다.
    참, ‘군 생활 안 한 20대 장군이 100만 군대를 지휘하는’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도 있네.

    민통당은 김 후보를 가리켜 ‘로비스트’라고 부른다.
    그런데 그가 로비를 했다는 증거는 하나도 내놓지 못했다.
    김 후보가 유비엠텍에서 일한 건 ‘로비스트’라기 보다는 ‘전관예우’에 가깝다.

    김 후보는 故백병출 장군의 요청으로 ‘전관예우’를 받기 전에 ‘조건’을 달았다.
    우리나라 주력 기동장비 대부분에 쓰이는 독일 MTU社의 파워팩을
    국내에서 합작 생산할 때까지만 일하겠다는 것이었다.

    유엔이 패전국으로 지정한 독일과 일본은 전쟁 중인 국가에게는 무기와 부품을 수출할 수 없다.
    문제는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났을 때다.
    이 조항 때문에 파워팩이 고장이 나면 기동장비들이 무용지물로 될 수 있다.
    90년대 중반 전력증강 기획을 맡았던 김 후보는 이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생각에,
    유비엠텍에서 일하면서 ‘조건’을 단 것이다.  

    하지만 이런 김 후보의 ‘조건’은,
    MTU社가 영국 방산업체 롤스로이스社에 인수되면서 무산됐다.
    김 후보를 모셔간 故백 장군은 2011년 6월 암으로 별세했다.

    민주통합당의 ‘과거’를 살펴보면 이런 김 후보의 ‘전관예우’를 욕할 자격조차 없다.

  • ▲ 2005년 이용훈 대법원장 인사청문회 당시 열린우리당(민통당의 전신)이 했던 주장. 이래놓고도 김병관 후보를 비난할 수 있을까.
    ▲ 2005년 이용훈 대법원장 인사청문회 당시 열린우리당(민통당의 전신)이 했던 주장. 이래놓고도 김병관 후보를 비난할 수 있을까.



    전직 고위관료나 고위급 장성도 아니고, ‘정치건달’ ‘운동권 전과자’에게까지 전관예우를 해준 게 민주통합당의 전신 아니던가?

    김대중 정권이 들어선 뒤 DJ 주변 사람들이 공기업 사외이사와 감사 자리를 숱하게 맡았다.
    몇 년 뒤 이런 사람들 수십 수백 명이 모여 ‘중심회’ ‘감사인 동우회’ ‘특우회’를 만들었던 ‘추억’을 벌써 잊었다는 말인가.

    공천을 빌미로 수억 원을 수뢰한 ‘노사모’ 출신 양경숙 씨, 이로 인해 검찰 수사를 받은 노 모 씨, 盧정권 시절 인사압력을 가했던 양 모 前청와대 행정관 같은 사람들의 행동이야말로 민주통합당이 말하는 ‘로비’ 아닌가? 


    김병관 물어뜯는 언론들,

    악마와 거래 중인 걸 깨달아야


    이런 민주통합당의 왜곡과 의혹 부풀리기를 ‘사실 확인’ 없이 받아쓴 언론의 모습도 민망하다.

    일부 언론 고위층은 오랜 기간 국방부에 출입했던 전문기자들을 제쳐둔 채 직속으로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김병관 후보 헐뜯기 위한 ‘특집기획기사’까지 꾸몄다고 한다.  

    모 대형 언론사 고위간부는 "파출소 순경도 김병관은 (국방장관이) 안 된다고 하더라"는 말을 해대기도 했다. 

    이들은 자사 전문기자들을 배제한 채 출처가 짐작되는 ‘사실 왜곡’과 ‘의혹 제기’를 그대로 대서특필했고, 민주통합당은 다시 이를 받아 문제를 제기했다.

    김 후보 측에서 의혹제기 때마다 내놓은 10여 건 이상의 ‘해명자료’를 제대로 실어준 언론은 마이너 통신사와 몇몇 일간지, 인터넷 매체 일부 외에는 없었다.

    일부 언론 ‘데스크’와 민주통합당이 풀어놓은 ‘의혹’은 [깡통진보]들과 종북세력에 의해 블로그와 커뮤니티, SNS로 급속히 퍼지고 있다.

    이런 [깡통진보]들이나 민통당, 종북세력이 원하는 것은 어느 정도 짐작이 간다.
    [깡통진보]의 머릿속에는 김 후보가 ‘국방장관 후보’라는 게 중요하지 않다.
    박근혜 정부의 실패를 위해 자신들이라면 [절.대.] 통과 못 할 ‘기준’을 들이대는 게 중요하다.

    하지만 일부 언론 고위층이 원하는 건 뭔지 모르겠다.
    지금까지처럼 ‘대통령 길들이기’를 하고 싶은 건가, 아니면 ‘단독 인터뷰’나 ‘광고’?

    언론의 경우 ‘이익’ 때문에 김 후보가 국방장관이 되는 것을 반대한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하지만 그들이 깨달아야 할 게 있다.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악마와 거래하고 있다는 점을 말이다. 


    김병관 후보가,

    국방장관이 되어야 하는 이유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

    김병관 후보는 박근혜 정부의 국방장관 적임자가 맞다.
    우선 군 관계자와 안보기관, 동맹군이 김병관 후보를 선호한다는 게 이유다.
    군과 안보기관, 동맹군은 그가 지금의 복잡하고 위험한 한반도 안보 상황을 해결하고,
    김정은 패거리의 협박에 잘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평가한다.

    일각에서는 “북한이 김병관 후보를 비난하기 때문에 장관 적임자”라고 말하며 지지한다.
    여기에 대해 다른 이는 이런 지적을 하며 반대한다.

    “무식한 사람들이 북한이 반대하기 때문에 김병관이 국방장관 적임자라고 하는데
    북한은 이명박 정부 관료들도 욕했다.
    그렇다면 이명박 내각을 그대로 써라.”


    그게 아니다.

    북한이 반대하기 때문에 김병관 후보가 국방장관 적임자인 게 아니라, 그가 국방장관 적임자이기 때문에 북한 김정은 패거리가 결사반대를 하는 것이다.

  • ▲ 서북도서를 살펴보는 '군 미필' 김정은. 김병관 후보가 국방장관이 되어도 김정은은 도발할 것이다. 하지만 속절없이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 서북도서를 살펴보는 '군 미필' 김정은. 김병관 후보가 국방장관이 되어도 김정은은 도발할 것이다. 하지만 속절없이 당하지는 않을 것이다.



    김병관 후보가 국방장관에 임명되지 못한다면, 김정은의 패악질은 박근혜 정권 내내 이어질 것이다.

    물론 김병관 후보가 국방장관이 돼도 김정은 패거리는 분명 도발할 것이다.
    하지만 천안함 폭침 때처럼 억울하게 당하고만 있지는 않을 것이다.

    민주통합당과 일부 언론, [깡통진보]는 2010년 3월, 11월의 공포, 희생을 우리 국민들이 다시 겪게 만들고 싶다면 김병관 후보에 반대하라.

    그렇지 않다면 부끄러운 줄 알고, 제발 그 입 좀 다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