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로드웨이 10년째 1위를 기록한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 관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

    뮤지컬 <위키>는 지난 2월 1일(토) 기준 실관람자 10만명을 넘었으며, 개막 이후 현재까지 95%에 육박하는 좌석 점유율로 사실상 매진을 기록했다. 또한, 비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2월 공연 또한 월초인 현재 노른자위 좌석이 거의 매진이 되는 등 변함없는 <위키드>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 같은 결과는 작품의 힘이었다. ‘8세부터 80세까지 만족 시킨다(8 to 80)’는 브로드웨이 <위키드>의 흥행 법칙이 한국관객에게도 그대로 통함을 증명한 것.

    <위키드> 관람 층을 분석해보면 현재 30-40대 57%, 69%, 53% (인터파크, 예스24, 옥션 1월 23일 예매자 기준)를 기록, 공연의 주 관객층인 20대 관객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관람층이 점점 넓게 확장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남성 예매자 역시 35.2%, 33.8%, 50%(인터파크, 예스24, 옥션 1월 23일 예매자 기준)로 타 작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한국공연에 대한 높은 만족도 역시 <위키드> 흥행의 주요 요인 중 하나. 1년 이상의 장기간의 제작준비 기간을 통해 세트와 의상, 무대 매커니즘 등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퀄리티 그대로 유지했으며, 개막까지 두 달이 넘는 배우들의 연습과정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자연스러운 한국어 대사는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작품의 감동을 배가 시켜줄 뿐만 아니라 옥주현, 박혜나, 정선아, 김보경, 이지훈, 남경주 등 배우들의 탄탄한 기량이 돋보이는 무대는 기 관람자는 물론, 새로운 관람객들까지도 만족시키고 있다. 

    <위키드>는 2012년 내한공연 당시에도 뮤지컬 흥행 1위를 기록, 뮤지컬 관객의 저변을 넓히고 생애 첫 뮤지컬 관람객을 양산해 화제를 모았다.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위키드> 작품 고유의 힘으로 비수기의 공연시장에서 안정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위키드>의 열풍은 국내뿐 만이 아니다. 지난해 12월 마지막주 브로드웨이 박스오피스 사상 최초로 주간 박스오피스 3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으며, 10주년을 맞아 공연 중인 UK투어 및 멕시코 등 공연되는 도시마다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했다. 2014년에는 1월 22일부터 마닐라 초연이 시작돼 변함없는 전세계 관객들의 ‘Must See 뮤지컬’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위키드> 10만 돌파와 함께 오는 2월 13일(목) 한국어 초연 100회 공연을 맞는 <위키드>는 이를 기념해 공연 전 관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선서하는 그린룩 파파라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 관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황홀한 경험을 선사하는 뮤지컬 <위키드>는 현재 오픈런으로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 중이다.